사이버 핑크 작가 갈리에라와 콜라보 제품 17일 공개
제네시스 사이트 시크릿샵 'Armony' 서
‘SUPRA VIP PASS NFT’ 보유자 대상 단독 판매

NFT아티스트의 패션시장 진출이 급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프라가 사이버펑크 세계관의 탑티어 일러스트레이터 ‘갈리에라’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

에프앤에프(F&F, 회장 김창수)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수프라(SUPRA)는 영리더들을 위해 새로운 디지털 패션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트릿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2006년 미국 캘리포니아 스케이트 컬쳐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패션, 음악, 예술, 스케이트보드, 스트릿 문화 전반을 바탕으로 테크(Tech)와 융합 시켜 젊은 리더들을 위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있다.

수프라 제니시스 컬렉션 이미지
수프라 제니시스 컬렉션 이미지

 

길리에라는 NFT 거래소 파운데이션에서 총 판매액 전체 3위를 기록하며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지난 11일 공식 SNS계정을 통해 수프라의 ‘YAKSHA 후드티’를 선보여 관심를 모은 바 있다.

수프라의 이번 한정판 의류 제품들은 갈리에라 제네시스 컬렉션에 함께 출시되었던 NFT의 실물 버전으로 10월 17일, 오늘부터 갈리에라 제네시스 사이트 시크릿샵인 ‘Armory’에서 판매가 진행된다. 제네시스는 처음 발행하는 NFT 컬렉션이라는 의미로, 갈리에라 제네시스 NFT 및 10월 5일에 발행된 ‘SUPRA VIP PASS NFT’ 보유자만 해당 의류를 단독으로 구매할 수 있어 희소성이 더욱 크다.

보도 이미지_GENE_SIS The Girls of Armament 그래픽의 맨투맨
보도 이미지_GENE_SIS The Girls of Armament 그래픽의 맨투맨
수프라 VYPER 후드 티 이미지.
수프라 VYPER 후드 티 이미지.

 

수프라 관계자는 “2000년대 초반 스트릿 패션 브랜드들이 힙합과 스케이트보드 문화를 통해 반항 정신을 담아냈다면, 2022년의 수프라는 Web 3.0 및 NFT를 적용해 새로운 가치 및 콘텐츠를 재미 있게 표현하고자 했다”며, “추후 NFT IP들과의 적극적인 콜라보를 지향하며 소장성 높은 한정판 신발 NFT 출시도 염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P.U.R.E 그래픽의 후드티 및 MA-1’, ‘VYPER 그래픽의 맨투맨’, ‘GENE_SIS: The Girls Of Armament 그래픽의 맨투맨’ 등 다양한 제품 컬렉션이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수프라는 지난 5월 에어드랍을 통해 NFT 마켓플레스인 오픈씨(OpenSea)에서 완판을 기록한 NFT 블루칩 ‘BAYC #7298’ NFT 보유자를 대상으로 SUPRA VIP PASS를 제공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