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달간 전 세계 면 벤치마크 규칙 흔들리기 시작
인도 현물 가격 6월 말 이후 가장 높은 벤치마크 기록
CC 지수는 8월 중순 이후 가장 낮은 국제 가격 기록
가장 큰 변수는 중국 수요의 감소, 금년 수입 –41%

최근 몇 달 동안 전 세계 면 벤치마크 간의 전통적인 규칙이 흔들리기 시작했다. 전통적으로 A 지수보다 15-20센트/파운드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는 CC 지수는 8월 중순 이후 가장 낮은 국제 가격을 기록했으며 NY/ICE 선물(12월 현재 105센트/파운드) 근처에서 거래되는 인도 현물 가격(Shankar-6 품질)은 6월 말 이후 가장 높은 벤치마크를 기록했다(현재 143센트/파운드에 근접, A 인덱스를 쉽게 초과).

중국은 일반적으로 면 섬유와 원사의 세계 최대 수입국으로 다른 국가들에 비해 중국의 가격 하락은 국제 무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국내 섬유 가격과 국제 섬유 가격 경쟁이 수반되는 중국산 원사 수입량은 이미 감소하기 시작했으며 최신 데이터(2022년 7월)에서 출하량은 전년 대비 -41% 감소하여 10년(2012년 이후) 만에 최저 월간 물량으로 하락했다.

다른 수요 측면의 우려에는 주요 중국 대도시 중심의 추가 봉쇄 조치, 유럽의 급증하는 에너지 비용, 미 중앙 은행의 지속적인 금리 인상 등이 있다.

최근 이러한 수요 측면의 우려는 파키스탄의 홍수와 동시에 불타올랐고 그 주에 가격이 급격히 하락한 이유였을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된다. 중국 섬유 및 원사 수입이 감소할 가능성이 있는 경우 다운스트림에 대한 우려가 수출 공급의 타이트함을 상쇄하는 것 이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시장 변동성은 시장의 불확실성을 더 강조하고 있으며 시장이 수요 역풍과 수출 가능한 재고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변동성은 계속될 수 있다. <염>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