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섬유·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혁신성장을 다짐 -

□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창섭)는 지난 7월 20일(수) 오후 2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제9회 경기섬유의 날’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정성호 국회의원, 김한식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 강수현 양주시장, 백영현 포천시장, 정도영 경기도 경제기획관, 지역 섬유ㆍ패션산업 단체 및 기업 대표와 섬유․패션산업 발전 유공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경기섬유의 날은2013년에 경기도의 섬유수출액이 22억 불을 돌파한 것을 기념하여 제정되어 올해로 9회를 맞이하였다.

□ 경기 섬유산업 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 및 화합을 도모하는 올해 경기섬유의 날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경기도 도지사 표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 경기섬유산업연합회장상 등 섬유ㆍ패션 유공자 43명에게 포상이 수여되었다.

□ 또한 본 연합회의 조창섭 회장은 「영신물산 지정장학회」를 통해 경기섬유기업 근로자의 자녀들에게 장학금을 매년 지급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각 조합과 회원사들로부터 추천받아 2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은 △㈜남영텍스타일 대표이사 김성수,△㈜미래심지 대표이사 신광철, △동보섬유㈜ 대표이사 한동희,△태광섬유 대표이사 정종균, △(주)우성염직 공장장 윤장섭,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은 △㈜비에이치아이 대표이사 강전호,△㈜덕신텍스타일 대표이사 김종대, △㈜서진니트 대표이사 권영헌, △제이원화섬㈜ 대표 강현구, △양주검준패션칼라사업협동조합 차장 김은미에게 수여되었다.

□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조창섭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우리 경기 섬유ㆍ패션 기업들도 급변하는 세계시장 흐름에 맞춰 절대적으로 변화해야 할 때이기에, 디지털 전환 등 기술혁신이 필요”하며, “우리 모두 힘과 열정을 모아 지역경제도 활성화시키고, 고용창출에 있어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우리 섬유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자!”라고 하였다.

□ 유공자 포상식에 앞서 진행된 비전 세미나는 김강화 대표(인터보그 인터내셔널)가 ‘섬유․패션 제조업의 생존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하였으며, 기업경쟁 우위 확립을 위한 맞춤형 디지털 전환 전략과 디지털 기업으로 혁신하기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였다.

□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에서 생산된 우수한 니트소재를 활용하여 개발한 유니폼을 널리 홍보하기 위하여 3D 가상의류 기술을 이용한‘아워니트 유니폼 메타버스 패션쇼’를 선보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