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2차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
- 3D CLO. 2D YUKA CAD program직무 인턴연계사업 참가자 모집공고

(사)한국의류업종살리기공동본부(이하 공동본부)는 서울시가 지원하는 2022년 2차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 중 '3D CLO. 2D YUKA CAD program직무 인턴연계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접수 기한은 오는 6월 15일까지로 팩스, 이메일,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 거주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선정 시 패션디자인을 넘어 샘플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3D CLO를 배울 수 있는 ㅇ일한 기회다. 전액 무료 교육으로 수료생 전원 인턴 기간 3개월간 월 220만원, 교육수당 일 2만원을 지원하며 수료 후 정규직 채용이 될 수 있도록 연계도 이어진다.

2022년 2차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사업은 사업주와 청년 참여자 모두에게 기회 제공이 가능하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참여자는 2~3개월 간 기술직무과정을 집중적으로 교육받고 직무에 맞는 산업현장에 인턴으로 연계된다. 공동본부 관계자는 "사업주는 청년 인력을 3개월간 무료로 제공받아 생산에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다"며 "청년 참여자는 직무 기술을 200시간 이상 수료하는 것은 물론 취업과 인턴 급여까지 제공받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동본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대적으로 3D CLO 전문인력이 부족한 패션산업의 어려움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2년 2차 민간기업 맞춤형 뉴딜일자리 '3D CLO. 2D YUKA CAD program직무 인턴연계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사단법인 한국의류업종살리기공동본부 홈페이지(http://www.crkgi.com/) 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