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섬유기업이자 직조, 염색, 코팅, 검사 등 원스톱 라인 시스템을 보유한 대구시 소재의 (주)동진상사가 국내 최초로 서스테이너블(SUSTAINABLE) 공정에 관한 국제 인증인 STeP by OEKO-TEX®를 획득했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친환경 국제 인증사인 테스텍스코리아(TESTEX)는 동진상사가 세계적인 바이어 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까다로운 국제 인증 규격인 STeP by OEKO-TEX®를 생산설비 부문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을 획득했다고 알렸다.

동진상사는 1979년 12월 나일론과 폴리에스테르 옥스퍼드 제조사로 설립한 이후 직조, 염색, 코팅, 검사 등 한 라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높은 품질의 제품뿐 아니라 지원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통해  CORDURA® 원단의 직조 시스템을 구축하고 신제품을 개발 등 해외 브랜드 제품 공급 및  전 세계에 군용품 공급 등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동진상사 
동진상사 
동진상사 본사 전경
동진상사 본사 전경

 

다음은 국내 최초 (주)동진상사의  STeP by OEKO-TEX®  인증을 취득한 배경이다.

Q. STeP by OEKO-TEX® 인증을 획득한 이유는?

지속 가능한 원단에 대한 투명하고 독립된 인정 시스템으로 바이어의 요청을 충족하기 위해서 STeP by OEKO-TEX®를 취득했다.

Q.지속 가능한 생산을 위한 귀사의 철학과 전략은 무엇인가?

전세계적으로 요구되는 친환경 제품 개발 및 공급에 맞춰 관련 시설 투자, 인증서 취득 및 브랜드에 홍보를 통한 오더 확대가 목표다.

Q. OEKO-TEX® 인증 체계는 이해 관계자와 지속 가능한 생산의 성공을 소통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며 귀사의 성과 및 목표 설정을 바이어와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가?

STeP by OEKO-TEX® 인증서를 통해 당사가 가장 까다로운 사회 및 환경적 표준을 전 공급망에 걸쳐 준수한다는 사실을 바이어들에게 알릴 수 있음으로 영업 활동에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Q.본 STeP 인증에서 TESTEX와 협력한 경험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

충분한 업무적인 도움과 협력 및 소통 있었다.

Q. CEO 및 최고 경영진이 성공적인 STeP by OEKO-TEX® 인증 획득에 관한 의견을 주신다면?

STeP by OEKO-TEX® 인증을 통해서 친환경 표준을 준수하고, 좀 더 친환경적으로 제품을 생산하는 계기가 되며, 이를 통해서 바이어 요청을 충족시키면서 더불어 수주량 증가를 기대한다.

Q.MADE IN GREEN by OEKO-TEX® 라벨을 도입할 계획인가?

당사에는 당연히 MADE IN GREEN label 을 바이어들에게 소개할 의향이 있다. 

조정희 기자.

동진상사 공장설비 내부 전경.
동진상사 공장설비 내부 전경.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