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사업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3월 22일까지 신청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은 대구지역 침장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통한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글로컬 대구침장 특화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금년도 주관기관인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석기)은 대구지역 직물기업과 침장기업간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수면산업 시장 선점을 위해 해외수출판로개척, 시제품개발지원, 브랜드 육성지원, 마케팅 지원 등 참여업체의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탑(TOP)브랜드 육성지원과 인큐베이팅 브랜드 육성지원 분야가 있다.

탑(TOP)브랜드 육성지원 분야는 해외 수출 판로 개척 지원, 온라인 유통채널 진출에 따른 경쟁력 강화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지원, 브랜딩(Brand Identity) 및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지원 등이 있다. 자격 조건은 전년도 매출액 50억원 이상으로 대구지역에 사업장을 보유한 침장관련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제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팅 브랜드 육성지원 분야는 대구지역 기반 생산 직물을 활용한 시장성에 맞는 특화(친환경, 재활용, 지속가능한 소재 등) 시제품 제작지원과 제품 제작에 따른 기술 및 디자인 관련 1:1 맞춤형 컨설팅지원, 기업의 특성에 맞는 온라인 브로슈어 제작 등을 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 조건은 전년도 매출액 50억원 미만으로 대구지역에 사업장을 보유한 섬유 또는 침장관련 기업으로 공고일 기준 영업활동을 하고 있는 제조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면 신청할 수 있다.

본 사업을 통해 지원 받은 수혜기업의 침장제품들은 개최 예정인 2022 대한민국 꿀잠페스타(22.06.17~19, exco)에 출품의 기회가 주어지며, 우수한 침장 제품을 통해 지역 침장 브랜드 인지도 강화와 대구 침장산업 허브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22일 12시까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에 지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주관기관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유관기관인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다이텍연구원,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 대구경북침구류협동조합, 대구침장제조업협동조합 및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Bizinfo(기업마당)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으로 대구경북섬유직물공업협동조합 이석기 이사장은 “대구 침장 제품의 브랜드화 및 고급화를 통한 신성장 창출 고부가 산업으로 전환과 대구 지역 특화산업의 침장 브랜드와 제품 경쟁력 강화 실현을 위해서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