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김치형 부사장, 효성첨단소재㈜ 이건종 부사장
신규 대표이사 내정
김규영 부회장, 스판덱스 국내 최초 자체 개발 산증인

효성이 지난 10일 2022년 정기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효성은 지주회사 ㈜효성 김규영 대표이사를 부회장으로 승진시키고,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대표이사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총 39명 규모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어 12일에는 효성티앤씨㈜ 대표이사로 김치형 부사장(61세)을,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로 이건종 효성화학㈜ 대표이사 부사장(65세)을 각각 내정했다.

                                                    김규영 부회장

                                                         손현식 사장

                                               김치형 대표이사

                                                     이건종 대표이사

효성은 이번 인사는 철저한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이뤄졌다고 밝혔다. 특히 장기화된 코로나 19 등 불안정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성장에 기여한 인사들과 VOC(고객의 목소리, 경청)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 경영을 실현할 수 있는 인사들을 대폭 승진 시켰다.

신임 김규영 부회장은 1972년 동양나이론(효성 전신)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언양공장장, 섬유 부문 CTO, 중국 총괄 사장, 타이어보강재 부문 CTO를 역임하는 등 50년 간 효성의 성장을 이끈 산 증인이다.

특히 스판덱스 국내 기업 최초 자체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효성의 주력 사업인 스판덱스와 타이어코드의 글로벌 1위 도약을 이끈 대표적인 기술 전문 경영인이다. 특히 김 부회장은 2018년 지주사 체제로 전환된 이후 그룹 지주사 대표이사를 맡으며 안정적인 경영을 해왔다.

효성티앤에스㈜ 손현식 사장은 미국, 러시아 등 금융자동화기기(ATM) 사업의 글로벌화를 이끌어낸 전문 경영인이다.

김치형 효성티앤씨㈜ 대표이사 내정자는 서울대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3년 효성 기술연구소에 입사했다. 이후 효성 안양공장장, 구미공장장, 스판덱스PU장을 역임하며 효성의 스판덱스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 특히 베트남법인장과 동나이법인장을 맡으며 베트남 생산법인이 글로벌 전초기지로 자리매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지난 해 말에는 코로나19 위기 상황 속에서도 신속한 위기 대응을 통해 베트남 공장의 안정적 운영을 이끈 공로로 ‘올해의 효성인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건종 효성첨단소재㈜ 대표이사 내정자는 효성화학㈜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됐다. 이 대표이사 내정자는 건국대 화학과를 졸업한 뒤, 삼성전자 LCD제조센터장, 원익머트리얼즈 대표이사를 역임한 화학 전문 기술 경영인이다. 2018년 효성화학 네오캠(Neocham) PU장으로 입사한 뒤, 지난 2020년 3월부터 효성화학㈜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승진 인사 명단은 다음과 같다.

㈜효성

부회장 김규영, 부사장 구명신, 전무 이형욱, 상무 신동익, 상무 임효성, 상무 위희경, 상무보 김원일, 상무보 한영성

효성티앤씨㈜

전무 심상룡, 상무 이정훈, 상무보 배재범, 상무보 정영환, 상무보 정준재, 상무보 김상학, 상무보 차유나

효성첨단소재㈜

전무 여예근, 상무 박찬, 상무 이태정, 상무 석병식, 상무보 서유석, 상무보 이병진, 상무보 홍경선, 상무보 김영수

효성화학㈜

부사장 이천석, 상무보 이용호, 상무보 김후원,상무보 권철현

효성중공업㈜

부사장 안성훈, 전무 배용배, 상무 최영식, 상무보 조영준, 상무보 이철훈, 상무보 박요섭, 상무보 김세진, 상무보 김기웅

효성티앤에스㈜

사장 손현식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상무보 이정우

효성아이티엑스㈜

부사장 남경환

㈜에프엠케이

부사장 김광철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