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 부츠, 뮬, 슬립온 등 스타일 확대
K2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씬다운 적용한 ‘씬에어 패딩슈즈’ 선봬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며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왔다. 칼바람이 매서운 요즘 같은 날씨에는 체온이 떨어지지 않게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패션업계에서는 발의 체온을 유지해주고 스타일까지 챙길 수 있는 방한화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로 특허 출원을 받은 씬다운을 적용한 ‘씬에어 패딩슈즈’ 2종을 선보였다.

패딩부츠 스타일의 ‘씬에어 라피스’와 슬립온 스타일 ‘씬에어 크레스트’에 적용된 ‘씬다운’은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가벼울 뿐 아니라 털빠짐과 열이 빠져나가는 콜드 스팟(냉기)이 없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K2의 기술력이 담긴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을 적용해 겨울철에 안전하게 신을 수 있으며, 측면에 지퍼를 적용해 신고 벗기 용이하다.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으며,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겨울철 다양한 상황에서 실용도 높게 착용하기 좋다.

노스페이스의 ‘윈터 슬립온 클래식'은 슬립온 스타일의 방한화다. 윤리적 다운 인증(RDS)을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고, 접지력이 뛰어난 하이드로 스토퍼 소재의 아웃솔을 적용해 겨울철 빙판길에서도 안전한 보행을 도와준다.

아이더의 ‘스투키 쿠시 뮬 CO’ 슬리퍼처럼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뮬 타입 방한화다. 우수한 쿠셔닝을 자랑하는 쿠시(CUSH) 풋베드가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무실에서 착용하는 오피스화는 물론 가벼운 외출용 신발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방한화도 있다. MLB키즈는 겨울철 스키장, 눈썰매장, 캠핑 등 윈터 라이프에서 착용하기 좋은 겨울 방한화 ‘MLB키즈 부츠’를 선보였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 활동 뿐만 아니라 등원, 등교, 주말 나들이 등 다양한 일상에서 착용하기 좋다.

K2 신발기획팀 신동준 부장은 “겨울 추위가 찾아오면서 방한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보온성이 뛰어나고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스타일도 다양해져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