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로 특허 출원 받은 다운 패브릭 ‘씬다운’ 적용
씬에어 다운 시리즈의 첫 야상형 스타일로 긴 기장과 후드가 특징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소재 ‘씬다운’을 적용한 야상 다운 ‘씬에어 바이브(Thin Air Vibe)’를 출시했다.

K2가 선보인 ‘씬에어 바이브’는 K2의 대표 제품인 씬에어 다운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이는 야상형 다운이다. 무겁고 투박했던 기존 야상 다운과는 달리 가벼운 무게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씬에어 바이브’에 적용된 ‘씬다운’은 혁신적인 다운 압축기술로 특허 출원 받은 세계 최초, 유일의 다운 패브릭으로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중 K2만이 독점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씬에어 바이브’는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야상형 다운으로 등판에 ‘씬다운’을 적용해 털빠짐과 열이 빠져나가는 콜드 스팟(냉기)이 없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앞판과 등판 하단, 소매 부분에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넉넉한 오버핏 디자인의 후드 일체형으로 허리 스트링을 적용해 자유롭게 핏을 조절하여 캐주얼룩이나 출근룩 등 다양한 스타일과 실루엣을 연출하기 좋다. 또한 소매 밸크로를 적용해 손목 틈새로 파고드는 찬바람을 차단해준다. 주머니 안쪽에는 벨로아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쪽 포켓 설계로 실용성을 더했다. 안감에 오리지널 씬다운 인증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 라벨을 부착했으며, 다운 앞 여밈 부분에 강도를 업그레이드 한 플라켓 자석 스냅을 적용해 착용감과 편의성을 더했다.

남성용은 미드나잇 블랙, 얼스 카키 2가지 색상으로, 여성용은 미드나잇 블랙, 미스티 그레이, 얼스 카키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49만 원. 또한 기본 기장 외에도 여성용의 경우 무릎까지 내려오는 맥시 기장의 씬에어 바이브 맥시도 함께 출시된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이사는 “K2 인기 제품인 씬에어 다운을 기본 스타일 외에도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도록 야상형 디자인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스타일 연출에 따라 다양한 룩에 두루 잘 어울려 올 겨울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