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 지능, 머신 러닝 통해 수요 예측 및 판매 촉진 기대
- 지속가능 미래 먹거리 창출 위해 기술투자 2배로 늘려

미국 패션 소매업체갭은 AI 기술을 이용한 소매 운영 혁신을 위해 뉴욕 AI 스타트업 Context-Based 4 Casting Ltd.(CB4)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갭은 인공 지능과 머신 러닝이 우리 산업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CB4 데이터 과학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판매, 재고 및 소비자 성향 분석 등 마케팅 수요 예측 분석 및 판매를 촉진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2020년 10월 클라우드로 이전한 갭은 최근 기술 투자를 2배로 늘리고 있으며 올해 초 3D-fit 기술 및 가상 피팅룸 스타트업 Drapr의 인수했으며 디지털 피트니스 플랫폼이자 그룹 Athleta 브랜드의 파트너인 Obé Fitness의 최신 자금 조달 라운드에도 참여했다. 갭의 2021년 2분기 순 매출은 42억 달러, 순이익 2억 5800만 달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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