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파, 간절기 시즌 ‘꾸안꾸’ 스타일 완성할 패션 아이템 제안

선선한 바람이 옷깃을 스치는 계절 가을이다. 이맘때가 되면 간절기 스타일링에 대한 고민이 생길 수밖에 없다. 최근 패션 주요 키워드는 ‘편안함’으로 통한다.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렵고 집 근처 가까운 거리라도 나서려면 어떤 옷을 입어야 할까 고민하게 된다. 이때 입는 옷을 뜻하는 ‘원마일웨어’를 비롯, 편하면서도 자신만의 패션 센스를 살릴 수 있는 아이템들이 각광받는다.

특히, 간절기 시즌은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레이어드에 용이하고 매칭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단연 인기다.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패션을 추구하는 일명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의 아이템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간절기 아우터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양털 모양 원단의 ‘플리스’가 있다. 일명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는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에 따뜻하게 입을 수 있어 일교차가 큰 간절기 시즌 아우터로 제격이다. 꾸안꾸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에 다양한 아이템들과도 스타일링 하기 쉬워 간절기 패션 잇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해는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내고자 하는 MZ세대들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한 컬러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가슴 포켓이나 지퍼에 배색이 들어간 플리스 재킷은 다른 아이템들을 배색 포인트에 맞춰 스타일링하면 센스있는 패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파스텔 컬러의 플리스 재킷은 부드러운 촉감 때문에 솜사탕을 연상케 하는 화사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네파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데이브 보아 플리스 자켓’을 선보였다. 가슴 포켓과 지퍼 부분에 배색 컬러를 적용해 기존 플리스 자켓에 비해 스타일적인 요소를 강화했다. 리사이클링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네파 관계자는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가 간절기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다양한 컬러와 스타일로 나오고 있는 추세”라며 “플리스 컬러에 따라 팬츠나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엣지 있는 간절기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 가을엔 원마일웨어 유행의 영향에 따라 트레이닝 셋업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트레이닝 셋업은 편안하고 활동성을 갖춘 것은 물론 위에 아우터만 걸치면 외출복으로도 입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홈웨어부터 야외활동까지 꾸안꾸 패션 아이템으로 폭넓게 활용 가능해 원마일웨어의 대표 스타일로 꼽히고 있다.
트레이닝 셋업 스타일도 다양해지고 있다. 스웨트 셔츠와 팬츠로 구성된 트레이닝 세트부터 과거 유행한 벨벳 소재를 활용한 레트로 스타일과 방풍재킷과 매치한 시티 아웃도어 스타일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와 상황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연출할 수 있다.
스파오가 패션유튜버 혜인(HEYNEE)과 협업해 출시한 ‘트레이닝 셋업 컬렉션’은 스웨트 셔츠 1종과 스웨트 팬츠 1종으로 구성됐다. 실내와 실외 모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활동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했다. 상하의 세트 착용뿐 아니라 티셔츠나 레깅스, 반바지 등과 자유롭게 매치해 다채로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일 그래픽과 폰트를 활용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자연스러운 오버핏으로 연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