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약 130여개의 버전으로 재탄생한 마크 곤잘레스의 대표 아이콘 '엔젤'
_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2031년 이후 배럴즈에 영구 귀속 예정

 

패션기업 배럴즈(대표 윤형석)가 마크 곤잘레스의 '엔젤(Angel)' 그래픽의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마크 곤잘레스는 미국의 전문 스케이트 보더이자 스트리트 아티스트다. 마크 곤잘레스 특유의 감성과 그래픽을 담은 동명의 브랜드 마크 곤잘레스는 2017년 런칭과 동시에 MZ 세대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으며 성장해왔다. 마크 곤잘레스는 국내에서는 다소 인지도가 낮은 편이였지만 그를 눈 여겨본 배럴즈가 마크 곤잘레스 아트웍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해 의류 라인을 기획하고 성장시키며 아티스트 마크 곤잘레스에 대한 인지도도 더불어 높아졌다.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엔젤' 캐릭터는 마크 곤잘레스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날개를 벌리며 웃고 있는 '엔젤'을 간결한 라인으로 형상화한 캐릭터다. '엔젤'은 지금까지 약 130여개의 다양한 버전으로 재탄생 되어 의류는 물론, 액세서리와 굿즈,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통해 활약했다.

배럴즈는 최근 이 '엔젤' 캐릭터에 대한 라이선스를 2031년까지 연장하는 계약을 진행했다. 주목할 점은 라이선스 계약이 끝나는 2031년 이후, 이 캐릭터가 영구히 배럴즈의 자산으로 귀속되는 마스터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이다.

배럴즈 한 관계자는 패션 브랜드가 아닌 마크 곤잘레스라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그의 다양한 그래픽을 활용해 타겟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으로 탄생시킨 배럴즈는 IP를 브랜드화 하는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크 곤잘레스의 성공을 통해 그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국내외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이 계획되어 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마크 곤잘레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