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천만 반려동물 시대 국내 최초 반려묘 컬래버레이션 화제

 국내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이랜드월드의 스파오가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 ‘다홍이’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해 주목을 끈다.

다홍이는 유튜브 채널 ‘검은 고양이 다홍’(Blackcat Dahong)에 출연하는 방송인 박수홍의 반려묘로 구독자 수 70만 명에 이르며 팬들의 두터운 사랑을 받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스파오와 다홍이가 함께 선보일 ‘다홍이’ 컬렉션은 다홍이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티셔츠 8종, 그립톡, 2종 머그컵, 에코백 등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잡화류 등 총 11종의 상품.

스파오 x 다홍이 컬래버레이션 화보
스파오 x 다홍이 컬래버레이션 화보

 

특히 대표 상품 다홍이 티셔츠는 방송인 박수홍이 직접 그린 다홍이 일러스트를 담아 디자인했고, 화보 촬영에도 함께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상품 수익금 중 일부는 방송인 박수홍이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기동물 보호단체 ‘국경 없는 수의사회’와 유기 동물 보육원에 기부하기로 해 그 의미를 더했다.

스파오 관계자는 “캐릭터를 넘어 유명인의 반려동물까지 스파오는 컬래버레이션 영역을 점차 넓히는 중”이라고 말하며, “국내 최초 반려묘 협업 상품이자 기부 등 사회 공헌과도 연계된 만큼 유기동물 입양의 활성화, 길고양이에 대한 인식개선 등 많은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의 ‘다홍이’ 에디션은 오늘(11일) 정오 스파오 닷컴, 이랜드몰, 무신사, 카카오톡 선물하기, 스타일쉐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 최초 출시되며, 16일부터 스파오 오프라인 플래그십 매장 강남점과 타임스퀘어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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