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공불락 정통 전문지 방향과 비전 제시 신뢰

국제섬유신문사의 창간 28주년을 맞이하여 섬유산업을 대표하는 정통 전문지로 업계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기념을 축하드립니다.

섬유·패션 정통 전문지로써 섬유산업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를 통해 섬유산업의 발전과 화합을 이끌어 주시는 기사에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글로벌 코로나19 사태로 시장이 스톱될 정도로 엄청난 위기 가운데 섬유산업도 한 치 앞을 예상하기 힘든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었습니다. 금년에도 코로나 팬데믹 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여 수출 중심의 섬유산업은 국내 공급망의 붕괴와 비즈니스 출장의 어려움, 해외 주요 전시회 취소 등 대면 마케팅의 어려움으로 개별기업의 경영전략을 세우기조차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상반기 이후는 세계경제가 다소 회복 될 것을 기대하는 가운데 섬유기업들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병행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바이어와 거래의 회복, 지속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친환경 리사이클의 니즈와 앞서가는 기술환경에 대응하여 혁신적인 비즈니스 환경조성에도 힘써야 할 것입니다.

이에 한국섬유수출입협회는 Ktextile.net 웹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 상담회와 화상상담 등 언텍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소재 개발 기업지원을 확대하여 수출경쟁력을 확보하고 비의류용 섬유의 전환을 위한 ‘디딤돌 사업’을 안착시키겠습니다. 또한 섬유 중소기업에 적합한‘기업 맞춤형 정책사업’을 발굴 접목하여 활발한 기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침체된 환경 속에서도 신속하고 정확한 전문적인 정보제공으로 우리 섬유업계가 나아갈 방향과 비젼을 제시하는데 귀 신문사가 지대한 공헌과 역할을 해 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한번 국제섬유신문의 발전과 도약을 기원하며 창간 28주년을 축하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