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강화와 혁신과 성장효율성 제고 기대

 

   다이텍연구원(원장 최진환 / 이하 “다이텍”)이 조직개편 및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개편은 조직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부서 간 경계를 낮춰 업무 진행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는 취지로 이뤄졌다.

   이번 개편안에는 지난해 진행했던 조직개편의 골자는 크게 바꾸지 않되 인력과 업무를 재배치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신속한 의사 결정 체계 확립을 주된 내용으로 담고 있다.
  
   기존 3본부로 이뤄졌던 조직은 경영지원본부, 전략기획본부, 연구개발본부, 기업지원본부 4본부로 운영된다.
이번에 신설된 전략기획본부는 연구원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및 신사업 발굴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며 사업 총괄의 기능을 강화했다. 특히, 전략기획본부에는 ODA사업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국제협력팀이 포함되어 국제 행사와 국제 협력 부문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연구개발본부는 산업용, 기능성, 친환경 소재, 물·환경 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개발(R&D)을 총괄하며, 기업지원본부는 기업의 애로사항 상담과 기술지원을 담당하고 경영지원본부는 리스크 관리와 전반적인 경영지원을 담당한다.

   또한, 섬유소재솔루션사업단은 기존 연구개발본부에서 독립하여 원장 직속 체제로 운영된다. 섬유소재솔루션사업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더욱 각광받는 AI와 빅데이터, 가상공학과 테스트베드 분야 연구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이텍의 미래 먹거리 사업을 책임지고 있다.

   다이텍 최진환 원장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국내 섬유산업에서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혁신과 성장을 선도하며 경쟁력을 갖추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