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5월 겨냥한 패션업계 신제품 ‘건강 기능성’ 출시 봇물

아웃도어 스포츠 캐주얼 건강 기능성 탑재한 제품 속속 출시

 

5월 가정의 달은 매년 패션업계가 선물용 판매 최대 특수를 노리는 달이자 핫 썸머 시즌을 앞두고 여름 신상품을 출시하기에 가장 적합한 달로 그 만큼 업계의 신상품 출시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경기침체의 극심한 인플레이션이 우려되면서 업계에서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매출 보완을 위한 공격적인 신제품 출하에 나서고 있는 모습.

그 중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이색 아이템이 출시되어 주목을 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가정의 달’ 선물도 가족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준비하는 경향도 두드러진다.

아웃도어 에슬레져 브랜드부터 캐주얼 웨어까지 의류에 건강을 접목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에 정 조준한 상품들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출 신장세가 눈에 띄고 있다.

‘노스페이스’ 이달 신제품 트레일러닝 컬렉션부터

가정의 달 겨냥 코로나블루 극복용 다기능 신제품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가정의달을 겨냥한 다양한 기능성 신제품을 출시, 기존 스테디 셀러제품들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비롯해 역동적인 아웃도어·스포츠 애호가들을 위한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을 통해 활발한 마케팅에 나섰다.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 [사진] '플라이트 벡티브' 제품컷

수년간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를 개최해 온 영원아웃도어의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가 반영된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은 경량성, 통기성 및 추진력 등이 뛰어나, 장시간의 고강도 러닝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신발, 티셔츠, 쇼츠, 재킷 및 가방 등 제품 구성을 한층 다양하게 하는 한편, 일부 제품에는 리사이클링 나일론 및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적용해 친환경 가치까지 만족시키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더 넓혔다.

대표적인 제품은 트레일러닝화와 라이프 재킷이다.

글로벌 노스페이스 소속 엘리트 선수들이 2년에 걸쳐 약 6,000마일 이상 거리를 달리면서 테스트 진행후 탄생한 트레일러닝화 ‘벡티브 시리즈(VECTIV SERIES)’는 트레일에서 에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

대표적인 ‘플라이트 벡티브(FLIGHT VECTIV)’는 추진력을 극대화 시켜주는 이중경도 중창(미드솔)과 다양한 지형에 알맞은 접지력을 제공해주는 밑창(아웃솔)을 적용하는 한편, 지지력과 내구성을 강화해주는 3D 카본 플레이트가 특징.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도록 돕는다. 신발 겉감에는 리사이클링 폴리에스테르가 적용된 친환경 제품이다.

라이프 재킷. [사진 ] '플라이트 레이스 데이 베스트 8' 제품컷
 ' ‘플라이트 레이스 데이 베스트 8(FLIGHT RACE DAY VEST 8)’

 

트레일러닝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른 ‘플라이트 레이스 데이 베스트 8(FLIGHT RACE DAY VEST 8)’은 장거리 훈련이나 울트라 마라톤을 위한 조끼로도 사용 가능. 2개의 측면 지퍼 포켓과 전면 포켓이 내장되어 있어 수납 기능을 높였고, 전면의 이중 스트랩으로 자신에게 딱맞는 핏을 조절할 수 있어 전문 러너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빛을 반사하는 리플렉티브 소재가 안전한 러닝을 돕는다.

 

이와 함께 노스페이스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해 주기 위한 가족을 위한 선물로 매출 파워가 높은 ‘스피드 플러스 보아(SPEED + BOA)’와 ‘필드 재킷(FIELD JACKET)’과 ‘시티 트래블 코트’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겨드랑이 부분의 솔기가 없이 디자인해 최적의 활동성을 제공, 다양한 아웃도어 및 스포츠 활동이 가능해 멀티형 제품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에 세련된 컬러로 여행 및 일상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시티 트래블 코트(CITY TRAVEL COAT)’는 여름까지 착장 가능하도록 얇고 가벼운 소재를 적용한 여성용 제품이다. 얇지만 립스톤 구조를 적용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재킷 후면부 하단에 뒤트임을 통해 활동성도 높였다. 허리 스트링 조절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에서 편안한 캐주얼 스타일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고, 일상은 물론, 여행, 캠핑 등 다양한 야외 활동에서도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체력 및 활력 증진을 위해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는 활동적인 남편들을 위해 고강도의 트레일러닝은 물론, 로드 러닝과 짐 운동 등에서도 다목적으로 활용 가능한 ‘인피니티 벡(INFINITY VEC)’도 제안해 인기다.

] ‘필드 재킷’과 ‘스피드 플러스 보아’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로운
‘시티 트래블 코트’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시티 트래블 코트’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신민아

 

 

스파오, 브레이브걸스와 쿨테크 1만장 기부 공약

 

감사의 달 패밀리데이 역대급 할인

SPA 브랜드 스파오는 '2021 NEW 쿨테크'를 출시하고 가정의 달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주목을 끌고 있다.

쿨테크는 스파오의 여름용 냉감 속옷으로 올해는 지난해보다 접촉 냉감 등 제품 기능성 및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아이스 스킨 라인’은 반영구적 폴리에스터 소재인 '아스킨 원사'를 사용해 접촉 냉감이 탁월하다. 비침 방지 기능과 땀 흡수와 건조력을 강화해 여름철 냉감 속옷으로서 최상의 기능성을 탑재했다. ‘쿨링 코튼 라인’은 면과 쿨테크를 결합한 소재를 사용해 쾌적한 통기성을 자랑한다. 한 장만 입어도 티셔츠와 냉감 속옷을 함께 입은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심리스 라인’은 건조 속도가 더욱 빨라졌으며 ‘에어 매시 라인’은 공기 투과도가 기존 1266에서 2090으로 2배 가까이 높아져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패밀리 데이 역대급 할인 행사를 완료한 스파오는 쿨테크 출시와 더불어 가수 ‘브레이브걸스’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영상 유튜브 100만회 이상 달성시 쿨테크 1만장을 기부하는 공약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스파오와 브레이브걸스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이미지.
스파오와 브레이브걸스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이미지.

 

스파오는 브레이브걸스의 인기곡 롤린(Rollin’)을 쿨테크와 결합한 쿨린(Coolin’)으로 개사해 청량감을 담은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

메인 영상 공개 기념으로 스파오 공식 유튜브에서는 영상 조회 수 100만회 이상 달성 시 브레이브걸스의 이름으로 국군 장병 1만 명에게 쿨테크 1만 장을 기부하는 공약을 발표했다. 또한 영상 조회 수 300만회 이상 달성 시 쿨린 풀버전 영상을 공개하는 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100만 뷰 쿨테크 기부 공약과 함께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정 이상 금액 구매 시 브레이브걸스 포토카드 10종을 랜덤 증정한다. 증정 이벤트는 온라인은 스파오닷컴 단독으로 오늘부터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5월 7일부터 스파오 전국 직영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스파오와 브레이브걸스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이미지.
스파오와 브레이브걸스가 함께한 쿨테크 광고 이미지.

 

웰메이드, 임영웅 마케팅 인기 가정의 달 겨냥

세정그룹의 패션 편집숍 웰메이드(WELLMADE)는 전속 모델 임영웅과 함께한 트롯웰송3 광고 영상 속 다양한 봄∙여름 신상품을 가정의 달을 겨냥해 할인 판매한다. 타운 캐주얼 남성복 브랜드 ‘인디안(INDIAN)’의 활용도 높은 색상의 셔츠, 팬츠류와 함께 이탈리안 감성의 남성복 브랜드 ‘브루노바피(BRUNO BAFFI)’에서는 클래식 무드의 고품질 수트를 제안한다.

또 웰메이드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데일리스트(DAILIST)’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봄∙여름 베스트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웰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전속 모델 임영웅이 직접 어머니를 위해 선물을 고르는 영상도 공개돼 반응이 좋다. 영상 속 임영웅은 데일리스트 ‘셔츠형 린넨 재킷’과 ‘밑단 절개 화이트 데님’ 아이템 등을 고르며, “데일리스트 여성복 선물, 어머니가 좋아하시겠죠?”라는 멘트와 함께 어머니를 위한 선물을 준비하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해당 영상은 지난 28일 공개된 후 4만 2천 뷰를 넘어섰으며, ‘영웅님 추천으로 선물 고민 해결했어요’ ‘선물 쇼핑도 하고, 나를 위한 선물도 사야겠어요’ 등 약 450여 개의 댓글 및 관련 제품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속 모델 임영웅 가정의 달 선물 추천 영상 속 장면
전속 모델 임영웅 가정의 달 선물 추천 영상 속 장면

 

“동화 같은 따뜻한 키즈 상품 출시”

이랜드 브라운브레스 키즈, 차푸름 작가와 협업

 

가정의 달을 맞아 키즈 브랜드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공감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이랜드갤러리 ‘아트로’(ATRO)가 후원하는 청년예술가 차푸름 작가가 키즈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의 여름상품을 제작, 동화 같은 상품들이 눈길을 끈다.

이랜드리테일의 PB이자 스트리트 라이선스 브랜드인 ‘브라운브레스 키즈’는 부산을 지역 기반으로 두고 활동하는 청년예술가 차푸름 작가와 협업한 상품을 출시했다.

차 작가의 기존 작품을 ‘굿캠핑&클린캠핑’(Good camping & Clean camping) 메시지를 담아 자연과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 같은 따뜻한 이미지로 재작업했으며, 이번 프로젝트에는 (주)당당에서 운영하는 브라운브레스 성인 브랜드도 함께 참여해 시밀러 룩을 연출해준다.

한편, 브라운브레스 키즈 (BROWNBREATH KIDS)는 국내 1세대 대표 스트릿 브랜드 브라운브레스의 키즈라인으로 2020년 SS 시즌부터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스트릿라이센스 브랜드다.

컬러풀한 무드와 개성 넘치는 패턴, 그리고 깔끔한 로고로 디자인한 스트릿 감성의 패션 의류를 주로 선보인다.

‘메시지를 전파하다’라는 슬로건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으로 아이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착용할 수 있는 원마일 웨어를 제안한다.

브라운브레스와 차푸름 작가의 협업 상품 이미지.
브라운브레스와 차푸름 작가의 협업 상품 이미지.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