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들의 스토리 묘사한 16종 이모티콘 75,000건 전량 소진

이모티콘도 골프가 대세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컨템포러리 퍼포먼스 골프웨어 ‘왁’이 SNS 이모티콘 ‘와키’ 발매 1시간만에 75,000건을 완판하는 기록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와키(WAACKY)’는 왁의 공식 캐릭터이자 이모티콘 속 주인공으로 상대방의 집중력을 흐리게 해 승리로 이끌어주는 상징이다. 2016년부터 시즌마다 다른 컨셉에 맞춰 다양하고 차별화된 와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은 ‘WAACKYS ON THE FIELD ‘가 테마로, 골퍼들에게 활용도 높은 총 16종의 아이템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골퍼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스토리를 배경으로 ‘빈 스윙은 국가대표’, ‘라베(라이프 베스트 스코어) 갱신!’, ‘스골(스크린골프) 한판!’ 등 재치 있는 이모티콘을 선보였다.

한편 지난 3월 발행했던 와키 이모티콘도 24시간만에 25,000건이 전량 소진됐다. 그 결과 카카오톡 채널 친구수는 약 200% 증가했으며 신제품 출시, 할인 정보 제공 등 브랜드 관련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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