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에 목마른 소재 정보 대구서 한눈에 본다.
프리뷰 인 대구 12일~14일 대구 엑스코서 팡파르
온· 오프라인 라이브리드 전시회 국내 169개사 해외 25개사
친환경· 방역· 홈텍스· 홈인테리어· 글로벌 인증사 총망라

<속보>세계 섬유 업계 눈과 귀가 대구 PID(대구국제박람회)에 쏠린다. 코로나19로 인한 전시회다운 국제 섬유 박람회가 축소 되거나 취소돼 섬유 소재정보에 목마른 글로벌 섬유 패션 기업과 관계자들이 온·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대구 PID에 어느때보다 깊은 관심을 갖고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지 5월 3일자 참조>

대구 광역시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 경북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정문)가 주관하는 ‘2021 프리뷰인 대구’는 코로나19로 인한 해외기업과 바이어 입국이 어려운 상황에서 국내169개사 해외 25개사가 참가해 세계 패션 트랜드에 맟춘 다양한 신소재와 방역소재를 폭넓게 선보여 예상외의 참관객이 몰릴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주최측인 대경 섬산련은 코로나19로 대면 전시가 어려운 전대미문의 악조건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전시회 성과를 얻기 위해 지난 4월 20일부터 온라인 사전 전시회를 진행해 이미 수천 명의 각국 바이어와 거래선들이 접속해 예상외의 높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주최측은 이 온라인 전시회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해 참가 기업들의 수출 상담을 지원하는 한편 이번 전시 기간 중 대련에 PID 참가 국내 기업 31개사 부스를 별도 마련, 코로나로 방한이 어려운 중국 바이어들의 상담 편의를 지원하는 특별 조치도 마련했다.

이번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가한 국내 업체 중 효성 T&C, 영원무역, 성안을 비롯한 간판급 기업의 특별관과 DMC (대구섬유마케팅센터, KTC(한국섬유마케팅센터) 회원사, 다이텍 연구원, R&D기업, 섬유개발연구원 등이 다양한 신소재를 선보인다.

화섬메이커 중 유일하게 참가한 효성은 대표 브랜드를 총 망라한 대형 전시관을 마련해 효성 T&C가 생산하는 폐 패트병 리사이클 친환경 원사인 ‘리젠제주’를 공급하고 있는 노스페이스와 공동 부스를 설치하며 국내에 에슬레져 브랜드인 잭스믹스0와도 협업해 리젠의 친환경 전시관을 대대적으로 홍보한다.

특히 코로나사태와 관련 K-방역관련 소재업체, 디지털 프린팅, 천연염색, 침장업체가 다양한 소재와 제품을 선보여 글로벌 섬유 업계의 시선이 집중될 것으로 보여 진다.

이번 PID 온라인 전시장에는 온라인 거래 플랫폼을 구성해 기업 소개, 홍보영상, 홍보자료를 업로드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는 한편 출품 기업별 소재 제품을 소개하는 마케팅 쇼룸을 마련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온 오프라인 홍보를 폭넓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더욱이 이번 전시회에는 OEKOTEX®등 세계 권위 친황경 국제 인증 수에기관 인 테스텍스코리아와 컨트롤 유니온 코리아등도 참가해 국제인증마크 수여방법과 인증 관리에 대한 설명과 마케팅 활동도 활발이 전개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프리뷰인댁 온라인 전시회.
프리뷰인댁 온라인 전시회.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