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섬유 유형에 대한 관심 증가

모든 천연 식물 섬유는 생분해성이며 지속 가능하다. 대부분의 만들어진 섬유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해되지만 시간이 훨씬 길어지고 분해 과정은 토양과 물, 그에 따라 전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가 시작되고 환경 의식이 높아지고 입법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천연 섬유에 대한 관심이 다시 떠오르고 있다. 여러 식물, 과일 및 씨앗이 현재 재발견되거나 새로 가공되어 지구를 치유 할 수 있는 새로운 직물을 개발하고 있다.

섬유 식물은 수세기 동안 전 세계적으로 존재 해 왔고 식물 섬유는 직물, 밧줄, 종이 및 최근에는 복합 재료의 기술 응용 분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식물 섬유의 사용은 기원전 9000 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식물에서 추출한 섬유는 자라면서 재생 가능하고 생분해 가능한 것으로 간주 될 수 있으며, 대마의 경우처럼 해를 끼치지 않고 때로는 유익한 효과가 있는 경우에도 토양으로 되돌릴 수 있다.

<식물 섬유의 종류>

셀룰로오스는 식물 세포벽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모든 식물이 셀룰로오스를 만들기 때문에 아마도 지구상에서 가장 풍부한 유기 화합물 일 것이다. 셀룰로오스는 식물 기원의 섬유질 재료이며 모든 천연 및 인조 셀룰로오스 섬유의 기초이며 모든 식물성 섬유는 일반적으로 수확, 왕겨에서 분리 및 청소를 통해 최종 제품에 사용되지 않는 식물 부분과 분리되는 공정을 거쳐야하지만 이러한 과정 중 일부는 자연적이고 유기적 인 것으로 간주 될 수 있고 일부는 화학 물질을 집중적으로 사용하여 대나무와 같은 유효성을 무효화 할 수 있다.

<식물 섬유에는 네 가지 주요 유형이 있다.>

기저 섬유 또는 소위 체관 섬유 또는 피부 섬유는 체관 (때때로 피부라고도 함)에서 수집 된 식물 섬유 또는 특정 쌍떡잎 식물의 줄기를 둘러싼 인피이다. 인피 섬유는 체관의 전도성 세포를 지원하고 줄기에 힘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아마와 대마가 있다.

잎 섬유 또는 경질 섬유는 주로 밧줄이나 비건 가죽에 사용되는 식물 섬유의 한 유형이며 리그닌 함량으로 인해 식물 섬유 중에서 가장 질기다.

식물의 씨앗과 열매에서 나온 섬유질은 종종 털이나 섬유에 부착되거나 면화, 코 이어 및 카폭과 같은 섬유질 껍질에 싸여 있다.

목재 섬유는 나무, 풀, 대나무에서 공급되며 이 섬유는 더 단단하고 일반적으로 섬유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 추가 공정이 필요하다. 종종 수산화나트륨은 비스코스의 경우 황화탄소로 용해되고 리오 셀의 경우 N- 메틸 모르 폴린 -N- 옥사이드로 가용화되어 황화탄소보다 덜 유해한 다음 인조 섬유와 동일한 방법으로 압출된다.

많은 천연 섬유는 다른 식물 조직에서 섬유 가닥을 추출하기 위해 가공을 거쳐야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이들을 묶는 천연 껌을 제거해야한다. 이 제거는 수확 된 줄기에서 섬유 다발을 추출하는 retting (degumming이라고도 함)이라는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현장에서 수행 할 수 있는데 생물학적 또는 기계적인 추가 프로세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많은 경우 두 프로세스의 혼합이 필요한 경우다.

<대체 섬유 유형에 대한 관심 증가>

최근 재생 가능한 자원에 대한 관심과 함께, 비 전통적인 식물의 대체 식물 섬유가 연구되고 있고 식물 잎이나 줄기에서 섬유를 분리하는 것보다 경제적 인 방법을 개발해야한다. 세대를 거쳐 전해 내려오는 전통적인 기술은 노동 집약적이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날씨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소비자가보다 지속 가능한 삶을 사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제조업체와 기업가는 천연 섬유를 21 세기와 패션 주류로 전환 할 방법을 찾고 있다.

<마>

최근 미국에서 대마 재배와 관련된 법률이 바뀌면서 대마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대마는 물을 거의 필요로 하지 않고 제초제, 살충제 또는 합성 비료를 비교적 적게 필요로 하는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이며 대마 재배는 필수 영양소를 보충하고 침식을 방지하여 토양을 개선한다.

대마 직물은 광범위한 병원성 박테리아에 대해 항균 활성을 가지고 있다. 다른 모든 섬유에 비해 열용량 비율이 가장 뛰어나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게 유지하며. 잘 염색되고 쉽게 변색되지 않는다. 또한 튼튼하고 면 의류보다 탄력 있고 오래 지속되어 미 해병대는 최근 전투복에 사용되는 직물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 대마를 사용하는 방법을 연구하기 위해 제안 요청서를 발행했다.

그러나 대마는 특히 서구 세계에서 산업용 대마의 생산과 사용을 방해 한 기분 전환 용 약물로 대마초 사티 바 식물의 오명을 지니고 있으나 테트라 하이드로 칸 나비 놀 (THC)이 0.3 % 미만인 대마로 정의되는 대마를 Schedule I 통제 물질에서 제거하고 일반 농산물로 만드는 법인 2018 년 대마법이 제정되었고 이 법안을 통해 미국에 기반을 둔 대마 재배자들은 전 세계 대마 산업을 따라 잡을 수 있었다.

<쏘는 쐐기풀>

쐐기풀은 잎의 밑면을 닦으면 심한 발진이 생기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이들이 피하는 식물이나 쐐기풀로 만든 천은 착용하기에 완벽하게 안전하며 대마와 관련된 법적 문제가 없는 대마와 유사한 장점이 있다. 보호 장갑 외장에도 불구하고 쐐기풀 식물 내부의 섬유는 놀랍게도 섬유는 유연하고 실로 방적되기에 좋은 길이이다. 최종 직물은 린넨과 비슷하지만 훨씬 더 강하며 젖은 상태에서도 강도가 높아져보다 의류에 더 잘 맞는다. 다른 섬유와 잘 어울려 부드러움을 더하고 필요할 때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케냐에 본사를 둔 Green Nettle Textiles는 H & M 재단이 후원하는 2019 Global Change Award를 수상했다. 쐐기풀은 자라기 쉽고 생물 다양성을 보존하며 산 경사면을 유지하며 곤충과 동물의 서식지를 제공하고 있다.

<연꽃>

연꽃 뿌리에서 추출한 연꽃 섬유는 수세기 동안 손으로 짠 스카프에 사용되는 희귀 한 직물을 생산하는 데 사용되었다. 그러나 연꽃 줄기를 자르고 비틀어 섬유를 노출시키는 과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이 과정은 실크와 생 린넨의 조합처럼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원단을 생산되는데 연꽃 직물은 고유 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자연적으로 부드럽고 가볍고 통기성이 있으며 항균성이 있다. 캄보디아에 본사를 둔 Samatoa Lotus Textiles는 연꽃이 치유 능력이 있다고 믿고 있으며 연꽃 섬유를 사용하여 만든 직물을 착용하면 착용자에게 두통, 심장 질환, 천식 및 폐 문제를 치료하는 치유 효과가 있을 수 있다 고보고 했다.

<파인애플>

파인애플 잎은 파인애플 과일 수확의 폐기물은 일부 농업 공동체에 추가 수입원을 창출하고 있다. 파인애플 섬유의 화학 성분은 아마 및 황마 섬유와 유사하다고 한다. 파인애플 섬유는 흰색이며 부드럽고 매끄럽고 실크처럼 느껴지며 기계적 특성은 면화보다 높다. 자연 상태의 섬유는 지오텍 스타일의 삼각형 코어 린넨과 고무 컨베이어 벨트의 중앙 보강재에 사용될 수 있다. 수성 폴리우레탄과 혼합하면 비건 가죽으로 제조 할 수도 있다. 런던에 본사를 둔 Ananas Anam Ltd.는 80 % 파인애플 잎 섬유와 20 % 폴리 락트산 (PLA)으로 구성된 소재 인 Piñatex®를 제조하며 통제 된 산업 조건에서 생분해된다.

<커피 콩>

버려진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여 만든 직물은 흥미로운 직물 혁신의 한 예이다. 두 회사가 그러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운동화 브랜드 Nat-2 ™는 재활용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여 만든 운동화는 독일에 기반을 둔 Nat-2 ™는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여 만든 커피 냄새가 나는 운동화를 선보였다. 회사에 따르면 운동화는 스타일에 따라 최대 50 %까지 재활용 된 커피 찌꺼기를 사용하여 부드럽고 섬세한 질감을 만들어내며 사용되는 커피의 종류는 지속 가능한 가용성에 따라 다르다.

<바나나.

바나나 섬유 추출물은 바나나 나무껍질에서 추출한 것이며, 가장 거친 새싹의 가장 바깥 쪽 섬유는 식탁보에 적합하다고 한다. 가장 부드러운 가장 안쪽 섬유는 의복에 적합하다.

Bananatex®는 스위스에 본사를 둔 Qwstion International GmbH가 대만에 본사를 둔 실 전문가 및 직조 파트너와 협력하여 바나나 공장에서 만든 부드럽고 가볍지만 내구성이 뛰어난 방수 원단이며. 화학 처리가 필요 없는 바나나 식물은 필리핀에서 지속 가능한 산림 내에서 재배되어 이전에 야자 농장으로 침식 된 지역을 살리는데 도움이 되었다

<오렌지>

오렌지 섬유는 버려질 껍질에서 생성된다. 이탈리아에서만 오렌지 껍질의 폐기물 생산량이 연간 70 만 톤을 초과한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Orange Fiber Srl에서 제조 한 100 % 감귤 섬유 인 Orange Fiber®는 가볍고 부드럽다. 실크, 면 및 엘라스테인을 포함한 다른 소재와 혼합 될 수 있으며 저지, 포플린 및 트윌을 포함한 다양한 패브릭 스타일로 만들어진다. 원단은 감귤류 부산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원단 속의 천연 오일에는 비타민 A, C, E가 포함되어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접촉하면 이러한 비타민이 방출되어 피부를 통해 흡수 될 수 있다.

                         <커피로 만든 운동화>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