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양주, 포천, 동두천 섬유기업의 마케팅 활성화 O2O B2C B2B 추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양주, 포천, 동두천 섬유기업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개최하고 있는 '2021 양포동섬유패션위크( YPD TEXTILE FASHION WEEK)」에 참가 희망 업체를 오늘(7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및 양주-포천-동두천 3개시에서 주최하고 경기섬유산업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장기화되는 코로나 19 시장 상황을 감안하여 O2O(Online to Offline) 비즈니스 전략으로 라이브 커머스(B2C)와 섬유 프리미엄 수주 전시회(B2B) 두 가지로 구분되어 추진된다.

먼저 라이브 커머스(B2C)의 경우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내 입주해 있는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참여 섬유기업의 원단을 활용한 프로모션 의상을 제작하고, 7월 중 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종 구매 단계인 소비자와의 세일즈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섬유 프리미엄 수주 전시회(B2B)에서는 온라인 화상상담회와 오프라인전시회 공동관 참여 및 바잉 패션쇼로 구성하여 9월 중 온오프라인이 복합된 수주전시회를 추진한다.

특히, 온라인 화상상담회에서는 KOTRA의 주요 국가별 각 무역관을 중심으로 관련바이어에게 집중적인 홍보를 지원하며,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의 전문성과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운영하는 GTC(경기섬유마케팅센터)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섬유기업의 비즈니스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기관 간 협업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동시에,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와는 명유석 디자이너, 최경호 디자이너를 비롯해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 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참여 섬유기업의 대표원단을 활용한 컬렉션 의상을 기획·제작하고 오프라인 전시회 공동관 참여 및 바잉 패션쇼 개최 등 참여 지원과 패션·디자인 분야의 전문 디렉팅 역할을 수행하며 힘을 더해 경기도 소재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섬유산업연합회에서는 국내외 차별화된 니트 소재, 친환경, 기능성, 지속가능 소재 등 완제품으로 수출이 가능한 관내 소재 섬유기업을 7일까지 프로그램별로 모집하고 있으며, 세부내용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섬유기업은 전년도에 이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오더의 양극화가 되는 등 위기가 지속되고 있다.

 이 가운데 양주 포천 동두천 3개시는 섬유기업의 공동 발전을 위해 지난해 10월 양포동 글로벌 섬유가죽패션산업 특구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섬유패션산업 중점 육성과 특구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공조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산업특구팀(031-850-3629)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