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섬유의 날 유공자 포상」공모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섬유패션산업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포상하는「제35회 섬유의 날 유공자 포상」공모를 5월 4일(화)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섬유의 날」은 지난 ‘87. 11. 11 섬유산업이 단일 업종 최초로 수출 100억불을 달성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우리나라 섬유패션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섬유패션인이 우대받는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수여하고 있는 정부포상이다.

신청대상 분야는 모범경영인, 수출유공자, 혁신기술유공자, 우수브랜드(디자인)유공자, 우수사원, 특별유공자, 우수유공기관 및 단체 등 7개 분야이며, 포상종류는 훈장, 포장, 표창(대통령,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한국섬유산업연합회장 표창) 등으로 구분된다.

섬산련은 금번 포상에서 스트림간 상생협력,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선도, 디지털 기반 제조혁신 구축(스마트 팩토리 등), 리사이클(친환경) 등과 연관된 공적 위주의 유공자를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년도와 비교해 달라진 점은 모범경영인 분야의 수공기간을 임원으로서의 ‘경영기간’에서 ‘섬유패션산업 재직기간’으로 기준을 변경하였으며, 국산소재 사용 촉진을 위해 산업기여도(국산 섬유소재 활성화) 지표를 객관화하는 등 공적심사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한층 강화하였다.

아울러, 포상 신청서가 접수되면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후보자를 산업통상자원부에 추천하게 된다.

「제35회 섬유의 날 유공자 포상」공모는 6월 4일(금)까지이며,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홈페이지(http://www.kofoti.or.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양식을 다운 받을 수 있다.

신청문의는 섬산련 경영지원실(T.02-528-4007/400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