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타겟, 팬데믹 불구 성장
의류 리테일러들 코로나 임팩트

코로나19로 인해 미국을 포함해 지구촌 곳곳에서 록다운 방침이 처음으로 실시된 후 이제 1년이 조금 넘었다. 2020년은 팬데믹으로 인해 리테일러들도 특이한 상황을 맞이한 한해였다. 의류와 관련된 주요 리테일러들과 브랜드들 중에서는 예기치 못했던 사태에도 불구하고 선전했던 기업들이 있었고 록다운 지침으로 피해를 비켜가지 못했던 기업들이 있다.

이커머스 공룡 아마존의 2020년 12월 말 종료된 회계연도의 매출은 3861억 달러에 달했다. 2019년에 비해 38% 증가했다. 쇼핑을 포함한 모든 활동이 비대면 방식으로 시행될 것이 권장되면서 여러 업체들의 이커머스가 크게 활발해졌고, 아마존 역시 여기에 포함됐다.

아마존의 4분기 매출은 1256억 달러에 달했다. 2020년 영업이익은 229억 달러로, 2019년 145억 달러와 비교된다. 4분기 영업이익은 69억 달러였다.

월마트는 지난 1월 말 종료된 회계연도에 매출이 5600억 달러에 육박했다. 6.7% 성장세를 달성했다. 4분기 매출은 1521억 달러였다.

영업이익은 회계연도에 225억 달러, 4분기에 55억 달러를 달성했다. 한해전 회계연도의 영업이익은 206억 달러였다.

타겟은 2020 회계연도에 매출이 936억 달러에 달하며, 19.8% 성장세를 보였다. 4분기 매출은 283억 달러다. 영업이익은 회계연도에 65억 달러로 40.4% 증가했으며, 4분기 영업이익은 18억 달러다.

갭 Inc.의 1월 말 종료된 2020 회계연도 매출은 138억 달러다. 한해 전 164억 달러에 비해 감소했다. 4분기 매출은 44억 달러다. 영업이익은 4분기에 1억3400만 달러, 회계연도에 8억6200만 달러 손실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4분기에 회복세가 있었음을 보여준다.

콜스의 1월 30일 종료된 회계연도 매출은 160억 달러였다. 2019 회계연도에 비해 20.1% 감소했다. 2020 4분기 매출은 61억 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10.1% 감소세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4분기에 3억1600만 달러, 회계연도에 2억6200만 달러 손실이 보고됐다.

아베크롬비(A&F)의 1월 말 종료된 회계연도 매출은 31억 달러로 14% 감소했다. 4분기 매출은 11억 달러로 한해전 동기 대비 5% 감소했다. 4분기 영업이익은 1억 달러가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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