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 첫 플래그십 스토어 250평 규모 공개

미디어월, 라이브 피팅룸, O2O 연동 계산 서비스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대표 조만호)가 다음달 21일 서울 홍대에 첫 번째 무신사 스탠다드 플래그십 스토어이자 250여평에 달하는 초대형 고객 경험 이색 공간을 공식 오픈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주이용층인 10~20대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오프라인 첫 진출지로 홍대를 선택했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홍대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건물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선다. 영업 면적은 850㎡(약 250평)에 이른다.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끊임없이 순환하는 시간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보여주는 무신사 스탠다드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기 위해 ‘타임리스(Timeless)’를 테마로 공간 디자인을 완성했다. 층별로 과거, 현재, 미래를 컨셉으로 공간을 구성함으로써 고객들이 상품 구매는 물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스토어 중앙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전 층을 관통하는 14m 높이의 미디어 타워를 설치해 감도 높은 브랜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스토어 1층에는 무신사 스탠다드 시즌별 주요 상품으로 채워진다. 지하 1층은 남성, 지상 2층은 여성 상품 전용 공간으로 구성했다. 1층과 2층 사이에 위치한 포커스존은 무신사 스탠다드 신제품과 베스트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스페셜 공간으로 기획했다. 특히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는 고객들이 상품을 입어보고 직접 촬영까지 할 수 있는 ‘라이브 피팅룸(Live Fitting Room)’이 마련된다. 조명과 거치대 등을 설치해 일반 피팅룸과 차별화된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무신사 스탠다드를 총괄하는 이건오 위클리웨어 대표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는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를 경험하는 데 중점을 두고 기획했다”며, “그동안 직접 입어보고 구매하고 싶다는 문의가 쇄도했는데, 고객 요청에 응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온오프라인 연계(O2O)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무신사 스토어와 연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MUSINSA)」는 2021년 4월 기준 840만 회원과 6,000개 브랜드가 입점한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2020년 연 거래액 1조 2,000억 원을 돌파했다.

조정희 silky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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