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펜과 밤비걸의 협업 상품이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랜드리테일은 슈즈 SPA 슈펜(SHOOPEN)이 유튜버 ‘밤비걸(심정현)’과 협업해 선보인 ‘슈펜X밤비걸’ 여성화가 출시와 동시에 매출 기네스를 세웠다고 21일 알렸다.

패션 쇼핑 앱 ‘에이블리’에서 단독 선 발매한 봄 슈즈 2종(플랫, 로퍼)가 5일 만에 1만 켤레를 판매하며 최단 시간으로 억대 매출을 기록, 인기 사이즈는 전량 품절되어 리오더에 들어간 것.

‘슈펜X밤비걸’ 여성화는 김재환, 션, 위아이 등 유명 셀럽들과 상품과 마케팅 측면에서 활발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왔던 슈펜이 최초로 여성 셀럽과 손잡고 상품 기획, 디자인까지 함께해 출시한 상품이다.

이번 협업은 지난달 서울 강남에 2030 여성을 위한 슈즈 전문 매장인 ‘슈펜 W’(SHOOPEN FOR WOMEN) 론칭을 기념해 진행됐다. 43만 명의 구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크리에이터 ‘밤비걸’이 3개월간 상품 기획과 디자인에 직접 참여하며 업계 이목을 집중시켰다.

슈펜 관계자는 “이번 협업의 성공은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밤비걸’과 슈펜의 슈즈 제작 능력, 에이블리라는 강력한 플랫폼이 만나 시너지를 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면서 "이번 여성화 출시를 시작으로 오는 5월 에코백 형태의 가방 협업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슈펜X밤비걸’ 봄 슈즈는 현재 에이블리와 이랜드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품절된 상품은 오는 5월 1일 추가 입고 된다.

슈펜 x 밤비걸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