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마케팅센터(KTC)
598건, 830만불의 상담성과 달성

한국섬유마케팅센터는 3월 17일부터 3월 19일까지 3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인터텍스타일 상해 전시회에 참여기업 12개사와 공동관을 구성, 598건의 상담과 830만불의 상담성과를 달성했다.

작년에 이어 COVID-19로 인해 국내기업의 해외전시회 직접 참가가 어려운 상황에서, KTC는 올해도 상해 전시장과 국내(대구, 패션산업연구원 대회의실)에 각각 원격화상상담관을 설치하여 비대면 화상상담을 지원하는 동시에, 현지 전시장에 18명의 현지인력을 배치하여 오프라인 상담을 병행하여 진행하였다.

이번 전시회를 위해 KTC는 상해 전시장에 참여기업 12개사의 개별원격상담부스(54sqm)와 전담 상담지원 및 통역인력을 배치하여 기업별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였고, 이와 별도로 36sqm규모의 KTC 상담포럼관에 전시회에 참가하지 못한 참여기업들의 아이템을 별도 전시하고, KTC 지사원들이 직접 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하였다.

YINGER FASHION GROUP / JNBY / MARISFROLG / TRENDY GROUP / DIDI BOY 등 중국 유명 내수 브랜드 바이어들과 한국원단 전문 트레이딩 및 수출봉제 바이어들이 KTC 공동관 부스에 방문하여 한국산 프리미엄 소재에 관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