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회사" 경영철학 지역사회 동반성장 앞장

취약계층 아동 돌봄 공백 정서적 불안감 해소차 심리 정서 프로그램 지원

코로나 19 경제적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연계 우리 농산물 결식아동 영양반찬 지원

전문가에게 학습 및 예체능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도 지원 눈길

코로나19의 장가화로  어려운 행보를 지속하는 와중에도 사회적 환원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기업들의 훈훈한 소식들이 이어져 감동을 주고 있다.

에프앤에프(F&F, 대표 김창수)는 최근 굿네이버스와 지역사회 구성원들과의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나서 눈길을 끈다..

이 회사는  ‘직원과 함께 지속 성장하는 회사’라는 경영철학에 맞게 임직원들의 발전 및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복지사업을 전개, 지역사회 구성원들과 동반 성장에 나서고자 최근 굿네이버스와 MOU를 체결하고, 2억 원을 후원했다.0

가장 먼저 국내 아동 및 청소년 성장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수립하고, 취약계층 대상 돌봄 지원과 학업 인프라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한 교육지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친다.

먼저 돌봄 공백으로 인한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연계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영양반찬 지원 프로그램, 교육 공백 완화를 위해 전문가에게 ▲예체능 및 교과학습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에프앤에프의 돌봄 지원 사업은 이달부터 본격 시작된다.

돌봄 공백 완화를 위해 취약계층 아동 약 40명을 선정해 각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돌봄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5개월간 주 1회씩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상담전문가를 연계해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아동의 심리적 안정을 돌볼 계획이다. 이는 코로나19 사태가 1년 넘게 장기화되면서 저소득층 아동들의 교육격차와 돌봄 공백으로 인해 가중된 심리적 어려움 등의 '사회적 박탈감' 해소를 위함이다.

주 2회씩 6개월간 우리 농산물로 만든 영양 가득한 반찬을 지원하는 등 아동의 결식 예방 및 건강한신체 발달에도 힘쓴다. 퀄리티 높은 반찬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연계해 지역 사회의 보탬을 더할 예정이다.

오는 4월부터는 에프앤에프와 함께하는 ‘The 좋은 드림스쿨 1기(가칭)’ 교육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교육여건이 부족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 및 예체능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 부족 공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는 아이들이 건강한 미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F&F 관계자는 "’직원의 발전을 지원하고, 회사와 함께 지속 성장한다’는 에프앤에프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자라나는 미래 꿈나무들이 더욱 큰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프앤에프는 다양한 CSR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고자 지난해 4월 대구·경북 지역 매장에 운영비·임대료를 지원한 바 있으며, 에프앤에프의 관계사 에프앤코(F&Co)는 대구·경북 지역 의료진들에게 피부 세정과 보습에 도움이 되는 클렌저, 보습크림 등 약 900여개 제품을 기부했다. 또한, 지난 28주년 창립기념식 행사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행사로 얻은 수익금 전액을 굿네이버스에 경제 지원 사업 후원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이외에도 2016년부터 지금까지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베어베터'와 파트너십을 유지해오며총 누적 거래금액 4억여 원을 사내 복지물품, 조식, 화훼 등 임직원 복리후생 물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했으며, 2019년에는 국내외 취약계층 지원·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 후원, 연세의료원 암 병원 발전기금(3억) 후원, 2021년에는 삼성서울병원 발전기금(1억) 후원 및 사내 음료 판매 수익금 후원 프로그램을 도입해 직원들의 자발적 기부활동을 독려하고 있다.

 F&F와 굿네이버스가 언택트로 논의하고 있는 모습
F&F와 굿네이버스가 언택트로 논의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