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경기복, 도복 품질관리 지원 나선다.

(재)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세계태권도연맹이 손잡고 태권도 경기복·도복 품질관리 지원에 나선다.

재)한국의류시험연구원(원장 임헌진)은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이하 WT)과 손을 잡고 태권도 경기복·도복 성능평가 및 품질관리 지원 등의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0일 알렸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WT의 경기복과 도복의 품질기준 수립을 지원하고, 시험평가를 통해 정기적으로 품질 및 안전성 테스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임헌진 원장은 "세계태권도연맹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품질수준을 높여 태권도 도복 및 경기복이 태권도 종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WT 조정원 총재는 "기능성이 강화된 스포츠웨어 형태의 경기복 및 도복의 품질기준이 도입되면 태권도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경기복 및 도복의 품질관리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이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섬유·화학·생활용품·산업자재·융복합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험, 검사, 인증, R&D, 컨설팅을 통해 품질향상을 위한 기술지원을 수행하는 종합시험인증기관이며,

WT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산하에서 올림픽 및 세계대회를 운영하고 전세계 국제 태권도 대회를 승인하는 국제기구로 현재 210개국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0일 WT 본부 대회의실에서 조정원 WT 총재(좌)와 임헌진 한국의류시험 원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WT 본부 대회의실에서 조정원 WT 총재(좌)와 임헌진 한국의류시험 원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