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접수 마감 3월 8일 당선작 발표

스토리 당선자 배우 정해인 주인공 브랜드필름 제작 참여

 

지속적인 단편영화제 후원 캠페인으로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선한 이미지를 쌓고 있는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 이준권)가 ‘2021 S/S 코닥어패럴 브랜드필름 스토리 공모전’을 28일까지 모집한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브랜드필름 스토리(시나리오)를 공모하는 이번 이벤트는 130여년 코닥(KODAK)의 코닥어패럴이 차세대 크리에이터 발굴과 지원을 위해 기획한 사회적 가치 실현 프로젝트이다.

당선자에게는 상금과 함께 코닥어패럴 광고모델인 배우 정해인을 주인공으로 필름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브랜드필름은 아직 국내에서 생소한 분야지만, 브랜드 핵심가치와 비전을 영상으로 스토리텔링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브랜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획력, 감도 높은 연출 능력까지 갖춰야 하는 아티스트적 감각이 요구된다.

코닥어패럴은 영상세대인 MZ(밀레니얼+Z세대)세대와의 소통을 위해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영상캠페인을 제작 ∙ 진행한 바 있는데, 이번 공모전은 거기서 진일보해 소비자 주도로 이루어지는 프로슈머(Product + Consumer) 프로젝트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제품 사용자 관점에서 코닥어패럴에 대한 신선한 스토리를 발견해 브랜드에 대한 공감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한 국내에 이렇다 할 만한 브랜드필름 공모전이 없는 현실 속에서, 재능 있는 아마추어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여기에 실행력과 크리에이티브가 출중한 싸이더스 스튜디오 엑스, 씨네허브 등 전문가 집단과 작업 기회를 제공한다.

 

스토리는 코닥어패럴 광고모델 정해인을 주인공으로 한 영상이며, 공모전 주제는 ‘코닥 모먼트(A Kodak Moment.™) – 아임 어 뷰 파인더(I’m a View Finder)’. 부제는 ‘마음이 움직이는 순간을 찾아서’다.

코닥 모먼트는 ‘남기고 싶은 찰나의 순간’을 의미하는 미국 코닥의 대표 슬로건으로, 각자가 상상하는 창의적 방식으로 자유롭게 풀어내면 된다.

마케팅부문 총괄 이영미 이사는 “소비자 눈높이에서 본 코닥어패럴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뷰 파인더로 생각하고 기획한 이벤트로 소비자와 함께 130여년 코닥의 가치를 잇는 독창적 아카이브를 만드는데 의의가 있다” 며 “이 공모전이 재능 있는 아마추어 아티스트가 한 단계 도약하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 마감은 2월 28일(일)이며, 발표는 3월 8일(월) 개별 공지한다. 세부사항 및 일정은 씨네허브 홈페이지(cinehubkorea.com) 참고.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