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주자로 한솔케미칼 조연주 부회장, 현대미술가 에디강 및 배럴즈 윤형석 대표 지목

기업들의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대표이사도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 '고(Go)고(Go)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9일 알렸다.

성 대표이사는 “영원무역홀딩스 산하의 모든 계열사들은 친환경 제품 개발은 물론, 전 사업 영역에 걸쳐 크고 작은 친환경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소비 줄이기를 위해 다용도 쇼핑백 사용 및 플라스틱을 깨끗한 상태로 분리 배출하는 생활 속 작은 실천도 지속할 것”이라 전했다.

‘매일유업 김선희 대표이사에게 지목을 받은 성래은 대표이사는 임직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재활용을 실천하겠다고 약속했고, 다음 주자로 한솔케미칼 조연주 부회장, 현대미술가 에디강, 그리고 배럴즈 윤형석 대표를 지목했다. 

고고 챌린지에 동참한 영원무역홀딩스 성래은 대표이사(가운데)의 인증사진.  사진제공=영원무역홀딩스 

 

영원무역홀딩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의류 및 용품 OEM(주문자제조방식) 사업체인 자회사 영원무역을 통해, 해외 유수 브랜드 고객사와 함께 포장재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거나 생분해성 소재 변경을 추진, 리사이클 소재 활용 의류의 생산 및 보온재 사용 비중을 늘리고 방글라데시 현지공장의 친환경 일괄 생산 체계 구축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노스페이스 브랜드사업 자회사인 영원아웃도어를 통해, 친환경 아웃도어 제품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편, 계열회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플라스틱병 분리 배출 실천 캠페인 ‘에코 챌린지’, 신민아 등 홍보대사의 ‘에코 팁’ 영상을 통한 친환경 관련 소비자 소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달 환경부가 SNS를 통해 시작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일회용품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정희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