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출신 변호사 사외이사 선임 통한 준법감시 강화

"신애련 대표 제품 경쟁력, 김철웅 대표 경영 노하우 만나 안다르 2막 연다"

안다르(대표 신애련)가 제품 경쟁력 강화 및 브랜드 성장, 그리고 에코마케팅과 긴밀한 협업을 위해 박효영 CMO와 공동대표 체제로 전환했다고 12일 알렸다.

지난 연말 안다르 신애련 대표와 에코마케팅 김철웅 대표는 40억원 규모의 개인 주식 교환을 진행, 안다르와 에코마케팅 상호 성장에 나섰다.

에코마케팅 공동대표이사 파견은 안다르 강력한 요구에 의한 것으로, 양사 협업 구조 강화의 구체적 실행 방안 중 하나다.

박효영 공동대표는 에코마케팅 초기 멤버로 17년간 쌓아온 성공적인 마케팅 노하우를 안다르에 접목시켜 매출과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 뿐만 아니라 연매출 50억원 수준의 적자 기업 데일리앤코를 인수하여 연매출 1천억 이상의 기업으로 키워낸 에코마케팅의 경영 노하우도 안다르에 전수할 계획이다.

신애련 대표는 제품의 본질 강화를 위한 소재 및 디자인 개발과 영업적 측면에 집중하고, 박효영 대표는 리더십을 재정비하고, 마케팅을 맡아 국내 매출 성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전략이다.  안다르는 검사 출신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하여 준법감시 체제도 강화한다. 이는 안다르 내부 준법감시 기능 강화뿐 아니라 외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슈들에 대해서도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목적이다.

안다르의 관계자는 “각각의 전문성을 보유한 전문가들의 공동대표 체제 전환과 준법 감시 장치 마련은 안다르가 전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 더 큰 도약을 하기 위함이니,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달라”며 “특히, 국내 최고의 마케터라고 평가되는 박효영 공동대표의 취임은 안다르가 열단계 성장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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