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디지털 展 2월19일까지 닷새간
PV마켓플레이스, 웹사이트 등 통합 개최

2021 파리 프레미에르 비죵 춘계 전시회가 오는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닷새간 100% 디지털 전시회로 열린다.

이번 디지털 전시회는, 업계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소개하고, 눈에 띄게 가속화되고 있는 프레미에르 비죵 그룹의 디지털화를 비롯 내년 한 해 동안 여러 단계에 걸쳐 다양한 전시회를 통합할 새로운 웹사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모든 전시회와 마켓 플레이스를 하나로 통합될 예정.

프레미에르 비죵(이하 PV)사업국에 따르면, 지난 몇 달간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어려움에 맞서, 국제 패션 업계를 지원하기 위한 마켓 플레이스에 새롭고 혁신적인 e-커머스 기능을 도입하고 디지털 시스템 개발을 가속화했다.

또한, 업계의 비즈니스 활동 유지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지난 9월부터 2개의 디지털 이벤트와 2개의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창의적인 패션 브랜드와 제조 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지원해 왔다:

첫 디지털 전시회로 열린 지난 9월 1~ 2일 까르 드 템플(Carreau du Temple)에서 열린 프레미에르 비죵 메이드 인 프랑스 전시회는 총 98개 전시 업체와 3,528명의 방문객을 기록한 바 있다.

1,675개의 온라인 샵, 43,000개 이상의 제품, 약 120개국 19,500명의 단일 방문객, 4,000명이 넘는 디지털 토크 참가자들로 주목을 끌었다.

이어 11월 25 ~ 27일 중국에서 새롭게 개최된 프리미에르 비죵 셴젠 역시 아시아 최고의 섬유패션 전시회인 패션 소스(Fashion Source)의 중앙부에 자리잡으며 나란히 개최됐다.

데님 PV 현장 전시회를 대신해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온라인 이벤트 디지털 데님 위크도 열렸다.

PV 사업부의 질 라스보드 제너럴 디렉터는 "백신의 등장으로 회복 가능성은 커졌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위기는 점차 다가오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이어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코로나 시대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촉진 실행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디지털 기술의 광범위한 수용과 새로운 서비스 도입 덕분에 업계의 디지털화는 이제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고 있고 디지털화를 통해 브랜드는 고객과의 관계 유지 및 개인 맞춤화와 고객 구매 과정을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훨씬 더 풍성해진 디지털 이벤트를 비롯 바이어, 디자인 팀, 의사 결정권자 및 공급 업체와 제조 업체 등 모든 업계 종사자들이 함께 모여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전세계 소비 패턴의 변화도 분석했다. “지속 가능성, 투명성 및 이력 추적 가능성은 지역 생산 및 ‘Made in (원산지)’처럼 소비자들이 점점 더 중요시하는 가치가 되는 등 모든 브랜드와 업계 전문가들에게 새로운 노하우를 개발하고 소싱 방법의 변화에 맞춰 서비스를 혁신하고 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

PV의 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유무는 코로나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며, 이번 위기는 패션 브랜드와 공급업체들 간의 창조적이고 비즈니스적인 교류 보장을 위해 현장 전시회의 강력한 활기가 필수적이라는 사실도 증명해주고 있다..

한편, 올해 PV 전시회는 확 달라진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9월 디지털 전시회는 PV 웹사이트(패션 콘텐츠, 뉴스, 카달로그 등)와 마켓 플레이스(제품 제안, 제품 콘텐츠)로 나뉘어서 개최된 반면 올해 2월 전시회부터는 명확함과 효율성을 위해 하나의 단일 플랫폼인 www.premierevision.com에 완전히 통합되어 진행된다.

즉, ▲전시회 전체 제안에 대한 파악을 쉽게 단순화시키고▲방문 코스를 매끄럽게 개선하며▲전시 업체의 제품 제안을 최적화하고▲보다 효율적인 의사 소통이 가능하게 하여▲전자 상거래의 디지털화와 인간화를 가속화하는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이외에도 원사, 섬유, 원단, 액세서리 및 부자재, 디자인, 가죽 및 의류 제작 분야 보다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카달로그를 통해 제품 소개 및 바이어의 소싱을 용이하게 할 예정이다. 특히 전시업체들은 제품 수량 제한없이 e-shop에 빠르고 쉽게 업로드 하며, 특별한 고객을 위한 프라이빗 카탈로그를 만들 수 있고 바이어들은 제품을 쉽게 검색하고, 선택하며, 샘플링 및 주문할 수 있다.

시즌 컬렉션 디자인에 영감을 주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자체 패션 분석 및 종합적인 온라인 패션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