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이익 환원 및 주주 가치 제고 일환으로 시행

앞으로도 주주 친화 정책 적극적으로 시행 예정

㈜더네이쳐홀딩스(대표 박영준)가 주주들에게 결산 현금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400원을 결정했다고 28일 공시했다.

주주 이익 환원 및 주주 가치 제고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배당은 주주들에게 보통주 1주당 400원 현금 배당, 배당금 총액은 약 29억이다. 배당 기준일은 2020년 12월 31일이며, 내년 정기주주총회를 통해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4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가량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주주에게 적극적으로 이익을 환원한다는 회사 정책에 따라 현금 배당을 결정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가능이익 범위 내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투자, 재무구조 등을 고려해 현금 배당 등 주주 친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네이쳐홀딩스는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을 비롯해 NFL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한 패션기업이다.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353억 원, 400억 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67%, 98% 성장을 기록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경우 홍콩과 대만에 이어 올해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 해외 시장까지 성공적으로 진출해 K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