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파퓰러사이언스紙, 스포츠&아웃도어 부문 컬럼비아 올해의 최고 혁신제품 선정

태양열 흡수 동시에 온기가 빠져나가는 것 차단 하는 보온기술 인정받아

컬럼비아 옴니히트 블랫닷                         
컬럼비아 옴니히트 블랫닷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의 새로운 보온 기술인 ‘옴니히트 블랙 닷(Omni-Heat™ Black Dot)’이 미국의 파퓰러 사이언스지가 선정한  ‘올해의 혁신 제품 2020(Best of What’s New 2020)’ 스포츠&아웃도어 부문을 수상했다.

올 가을 첫 선을 보인 컬럼비아  ‘옴니히트 블랙 닷’은 외부의 찬 공기 유입을 막는데 그쳤던 기존 보온 기술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겉감에 특별히 설계된 알루미늄 소재의 검은색 도트를 통해 태양열을 흡수하는 동시에 온기가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 열효율을 극대화하고 보온성을 높였다..

컬럼비아 관계자는 “세계적인 과학전문지 파퓰러 사이언스로부터 컬럼비아 보온 기술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및 소재 개발에 힘써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2] 파퓰러 사이언스 ‘Best of What’s New 2020’
[사진설명 2] 파퓰러 사이언스 ‘Best of What’s New 2020’

한편 파퓰러 사이언스는 1872년 창간된 미국의 과학·기술 저널로, 매년 수천여 개에 달하는 후보를 검토하고 각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이며 뛰어난 성과를 낸 10개 제품을 선정해 ‘올해의 혁신 제품(Best of What’s New)’ 상을 수여하고 있다.

 

조정희 기자 silky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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