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전용, 유튜브 1위 에이미조 프로와 첫 협업
셀럽 컬레버래이션, 온라인 비중 전폭 확대 계획

20F/W 가스텔바작의 영 골퍼 라인 ‘에이미 조 라인’을 착장한 에이미 조 프로
20F/W 가스텔바작의 영 골퍼 라인 ‘에이미 조 라인’을 착장한 에이미 조 프로

영 골퍼를 겨냥한 온라인 전문 브랜드의 인기가 상승하자, 골프웨어 업계가 앞다퉈 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최근 프랑스 오리지널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은 국내 골프 관련 유튜브 채널 가운데 최다 구독자를 보유한 ‘에이미 조’ 프로와 협업해 만든 ‘에이미 조 온라인 전용 라인’을 론칭했다.

까스텔바작(회장 최병오)은 골프웨어 브랜드 소비수요가 본격적인 온라인 비중으로 확대되는 동시에 세분화되는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함이라고 알렸다.

‘까스텔바작X셀럽’ 컬레보레이션 신규 라인은 에이미조를 시작으로 다양한 셀럽들과 협업 라인을 선보일 참이다. 셀럽들은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취향에 대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까스텔바작은 상품기획단계부터 이를 적극 반영한 상품을 출시하며 마케팅 활동도 공동으로 전개한다.

까스텔바작이 협업하는 첫 번째 셀럽 모델로 선정된‘명품 스윙’ 에이미 조 프로는 뉴질랜드 주니어 대표를 거쳐 LPGA 여자 오픈에 출전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면서 2010년부터는 미국에서 레슨프로로 전향했다. 이후 뛰어난 레슨 실력과 매력으로 유튜브 채널 ‘Golf with Aimee’를 운영해 현재 구독자수 33만 명으로 국내 골프 관련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1위이자 아시아인 골프 유튜버 중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까스텔바작과는 2018년부터 미디어 프로 후원을 통해 인연을 맺고 동반 성장해온 뜻 깊은 관계로, 까스텔바작의 콜라보레이션 제의에도 흔쾌히 협업에 임하게 됐다는 후문이다.

’까스텔바작 에이미조 라인’ 에서 에이미 조 프로가 직접 선정하고 추천하는 20FW 대표 상품은 ‘카멜레온 로고 스웨터’ 및 ‘스트레치 튜브 다운 경량 점퍼’ 등이다. ‘카멜레온 로고 스웨터’는 햇빛에 색이 변하는 특수 원사를 사용해 자외선을 받으면 로고 컬러가 변하는 디자인으로 골프웨어에서도 남다른 개성으로 패션감각을 중시하는 영골퍼들에게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또 스트레치 튜브 다운 경량 점퍼는 스트레치 튜브 다운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과 경량성을 높였다. 일명 ‘착한 다운’으로 불리는 퓨어클러스터다운은 얇지만 포근하고 필드뿐만 아니라 캐주얼 용으로도 착용할 수 있어 라이프 겸용 스타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까스텔바작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국내외 셀럽들과의 다양한 협업 및 마케팅 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올해 온라인 채널에서 60%이상의 신장률로 언택트에 기반한 E커머스 채널의 빠른 확장세와 성장을 보이고 있는 까스텔바작은 내년까지 온라인 비중을 20% 이상으로 확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관련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까스텔바작 에이미 조’ 라인은 현재 까스텔바작 자사몰 및 후 에이미 조 프로가 운영하는 온라인 골프 커뮤니티(myswing.com) 등을 통해 해외에서도 동시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