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국내정책관(국장 김형주)과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회장 강태선)는 지난 28일 섬유센터 17층 소회의실에서 ‘아웃도어·스포츠 업종 FTA 활용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COVID-19 유망 수출품목인 아웃도어 스포츠용품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정부의 FTA활용 지원정책 소개 및 애로해소를 위해 기획되었고, 기관 및 수출 기업, 정부 관계자, 산업계 등 약 3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의 기조 강연으로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국내정책국에서 ‘FTA 활용 촉진 지원 정책’을 주제로 FTA 추진현황, 활용현황, 활용지원 정책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어서 KOTRA에서 ‘온라인·비대면 수출지원 사업’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COVID-19로 인해 수출판로 개척에 애로가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KOTRA 해외 무역관을 활용하여 바이어 매칭을 지원하는 사업을 소개 및 홍보하였다.

마지막으로 FTA 종합지원센터의 홍재상 관세사가 ‘전자상거래 수출신고 규정 안내’에 대해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는 금번 FTA활용 간담회를 통해 COVID-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아웃도어·스포츠 기업의 수출판로 개척 및 온라인 거래 활성화에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