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즈니스 채널 ‘텍스그라운드’ 오픈

텍스그라운드(www.texground.co.kr)
텍스그라운드(www.texground.co.kr)

경기섬유산업연합회(회장 조창섭, 이하 연합회)는 언텍트 시대를 맞이하여 경기도 섬유·패션기업의 온라인 비즈니스 채널인 ‘텍스그라운드(TEXGROUND)’를 오픈하였다. ‘텍스그라운드’는 경기 섬유·패션기업이 온라인 매체를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자 하는 마케팅 홍보 공간이다.

4차 산업혁명으로 글로벌 산업구조가 디지털로 개편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요구되면서 섬유·패션산업의 유통구조도 온라인 서비스로 전환되고 있다. 이에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경기도 북부지역의 섬유·패션 관련 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개척하고,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도록 통합 홍보 채널인 ‘텍스그라운드’를 구축하여 지원하고 있다.

연합회가 올해부터 고용노동부, 경기도, 경기도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지원인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섬유기업 맞춤형 온/오프라인 플랫폼 구축 및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기업의 온라인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 교육과 함께 국내 패션기업 및 디자이너 브랜드의 바이어, 벤더사 MD 등과 비즈니스 네트워크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앞으로도 경기도의 특화산업인 섬유·패션산업을 활성화시키고, 디지털 시대에서도 지속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언텍트 비즈니스 기반의 상품기획과 시제품개발, 마케팅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