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섬유패션산업 취업지원 활동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는 섬유패션산업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채용기업들과의 온라인 만남의 장을 열었다.

섬산련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섬유산업인적자원개발협의체(SC)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9월 23일(오후2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2020 섬유패션 특성화고 온라인 취업설명회”를 가졌다.

섬유패션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개최된 동 설명회는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최초로 온라인 방식으로 시도된 이번 설명회에는 전국 각지의 학생 150여 명이 참여했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참여기업들의 직무 소개, 지역별 섬유패션 전문가의 진로 탐색, 특성화고 출신 선배와의 토크쇼와 함께 실시간 채팅방을 통한 라이브 Q&A가 활발히 진행되었다. 라이브 방송은 유튜브 KOFOTI TV 채널에서 재시청이 가능하며, 섬산련은 본 설명회에 이어 채용기업 8개사*와 특성화고 학생들을 취업 연계하기 위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디쓰리디, 더라커룸, 모델디렉터스, 다원섬유, SWI 이노베이션, 제이진, 일신흥산, 재경가구)

한편, 섬산련은 지난 7월부터 전국 특성화고 6개교의 우수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7명의 멘토가 맞춤형 취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섬유패션 특성화고 1:1 취업 멘토링”도 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