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에프, 창립 28주년 비대면 기부 행사 화제
라이브 방송, 랜선 옥션 등 수익금 코로나 취약계층 기부

에프앤에프(F&F, 대표 김창수)가 창립 28주년을 기념 행사를 특별한 언택트 기부 행사로 펼쳐 화제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MLB, 스트레치엔젤스 등 다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는 이 회사는 패션 산업의 디지털화 선도 기업답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임직원들에게 재미와 즐거움, 자발적 기부행사 참여 등을 유도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과 사회적 가치를 나누기 위해 기획된 이날 행사는 김창수 대표이사의 창립기념사를 시작으로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랜선 옥션 취지 및 진행 방법, 제품 소개를 담은 라이브 방송 순서로 이루어졌으며, 방송이 끝난 뒤 랜선 댓글 참여를 통해 경매를 진행했다. 이번 랜선 옥션 물품은 임직원 개인의 기부 또는 사업부 단위 기증품과 임직원들이 선호하는 버킷 신상 물품 등 의류, 가방, 액세서리, 디지털 기기가 구성됐다.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경제지원 사업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F&F 김창수 대표는 기념사에서 “1992년 패션업계로 진출한 에프앤에프는 지난 28년 동안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과 문화로 시대의 가치를 만들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왔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회사와 함께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속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패션을 통해 전 세계인들과 소통하고 대한민국K-패션의 우수성을 알리는 디지털 패션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프앤에프는 ‘공유, 공감, 소통의 키워드로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를 받아들이고 디지털 시대 변화에 맞는 뉴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기업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2018년부터 디지털라이징을 추진해왔다.

이번 랜선 옥션은 물론, 구매 트렌드 조사부터 소비 패턴과 소비자 니즈 변화, 구매가 일어나는 환경(날씨, 사회적 흐름) 등을 모두 데이터로 분석하며 각 부서의 업무를 지원해 국내 패션업계 최초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도입해 최적화된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사내 직원들의 라이브 방송 진행 모습
사내 직원들의 라이브 방송 진행 모습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