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내가 되어야 더 좋은 네가 온다

“국민들의 일상생활 복귀를 염원합니다”

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기업 ㈜신원
이번엔 수해민 위한 기부 앞장

한국교회봉사단 통해 5억 원 상당 수재민 긴급 구호 의류 전달

패션기업 ㈜신원(대표 박정주)이 한국교회봉사단을 통해 장마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위한 5억 원 상당의 의류를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코로나19에 연이어 발생한 유례없는 긴 장마로 주택 침수와 사망자 속출 등 큰 피해를 입은 수재민이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어려움에 직면한 국민들의 조속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신원이 한국교회봉사단을 통해 전달한 5억 원 상당의 의류는 약 18,000벌 가량.. 주택 침수로 옷가지 마련 및 세탁이 어려운 수재민들에게는 긴급 구호 물품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천안, 철원, 남원, 구례, 고성 등 자원봉사자들에게 복구 활동 보조용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신원 관계자는 “코로나19는 물론 긴 장마로 패션업계 자체도 전에 없던 침체상황을 보이고 있지만 유례없는 폭우로 수재민이 전국단위로 발생하는 상황에 패션회사가 회복을 위해 도울 수 있는 일을 찾다 의류를 기부하게 됐다”라며 “모두 힘을 합쳐 빠른 시간 내에 정상화를 이뤄내길 간절히 바란다”라고 밝혔다.

신원은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지이크(SIEG)’와 ‘파렌하이트(FAHRENHEIT)’를 비롯 올해 30주년을 맞는 여성복 ‘베스띠벨리(BESTI BELLI)’와 ‘씨(SI)’, MZ세대를 겨냥한 스트리트 캐주얼 ‘마크엠(MARKM)’ 등 을 전개 중이다.

 

태광그룹 수해복구 및 수재민 지원에 성금 3억 원 기부
계열사 통해 자원봉사, 식교품, 물품 지원등 추가 지원

태광그룹(정도경영위원회 임수빈 위원장)도 전국에 걸쳐 기록적인 폭우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수재민을 지원하고 수해복구에 도움을 주기 위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 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태광은 그룹차원의 성금기부 외에도 모든 계열사가 나서 자원봉사, 식료품을 비롯한 각종 물품 지원 등 추가 지원 활동을 하기로 했다.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은 수재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도시락 천여명분을, 인프라∙레저 계열사인 티시스는 식료품 키트 세트 1000명분을, T커머스 계열사인 티알엔은 마스크 2만 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 계열사인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피해 고객에게 보험금을 신속하게 지급하는 것은 물론 납입보험료의 일정 한도까지 조기 대출,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도 6개월간 유예해 준다.

이 외에도 2000명 분의 식료품 키트 세트도 제공한다

흥국증권은 호우피해를 입은 뇌병변 아동 보호기관을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 지원금을 전달하는 한편 피해시설 수리∙청소 등 정비 봉사활동을 펼친다.

부산이 본사인 고려저축은행도 지역 수재민들의 침수된 자택을 청소하는 등으로 복구를 지원하고 생필품 구호키트도 지급하기로 했다.

임수빈 위원장은 “태광그룹의 작은 정성이 수재민들의 근심을 덜어드리고, 조속한 일상 복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하면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태광그룹이 되겠다”고 밝혔다.

태광그룹은 올 상반기에도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성금(3억 원)과 ‘착한 임대료 운동’을 통한 중소 상공인 임대료 지원(6억 원) 등 9억 원 이상을 지원한 바 있다.

 

뉴발란스 2020 런크루 릴레이 참가비 전액 루게릭 환우에게 기부
이랜드재단, 승일희망재단 션 통해 전달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의 뉴발란스(NEW BALANCE) 런크루 릴레이 매치가 성료한 가운데, 해당 참가비 전액이 루게릭 환우를 돕기 위한 승일희망재단(대표 션)에 기부됐다..

이번 후원금은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이 동일한 금액을 마련,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과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루게릭 환우 가정의 간병비 및 필요물품 지원으로 사용된다.

뉴발란스 조동주 BU장은 “이번 런 크루 릴레이 매치를 코로나 19 방역 지침에 따라 안전히 진행하면서 자유롭게 달릴 수 있는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만들었다”고 말하고 이랜드재단 김욱 국장은 “대회에 참가한 러너들이 의미있는 나눔으로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루게릭 환우 가정에게 간병비와 물품을 지원해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뉴발란스와 이랜드재단은 지속적으로 스트라바와 연동해 달린 킬로미터 수 만큼 포인트를 기부하는 ‘Run for your dream’ 캠페인을 진행, 스포츠 꿈나무 및 저소득층 가정을 지원해오고 있다.

 

스포츠 재능기부 나눔 문화 선도 ‘데상트 스포츠재단’ 화제
2020 ‘영 무버스’ 코로나 19 온라인 비대면 활동 활발
지역아동센터 교육부터 ‘무브스포츠; 학교 현장서 큰인기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재단법인 ‘데상트스포츠재단’의 스포츠 나눔문화 지원사업인 ‘YOUNG MOVERS’(이하 영무버스)’와 스포츠 대중화지원사업인 ‘무브스포츠(MOVE SPORTS)’가 새로운 기업의 사회환원활동 모범사례로 언급되고 있다.

지난해 출범한 ‘영무버스’는 체육전공 대학생들이 지역 아동·청소년에게 체육활동을 교육하며 지역 내 스포츠 나눔문화를 조성하는 재능기부사업이다.

올 초 공모를 통해 10개교(고려대, 경희대, 이화여대, 한국체대, 을지대, 경기대, 동서대, 신라대, 단국대, 극동대)를 선정해 활발한 활동을 계획했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상반기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하반기부터 지역 상황에 따라 활동을 재개한다.

먼저 고려대학교에서 영상을 통한 비대면 체육교육 활동을 진행한다. 성북구 지역 시설과 고려대학교 체육시설 이용해 중·고등학생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신체활동 챌린지 영상을 제작, 매 격주로 유튜브를 통해 공유한다.

영상마다 미션을 제시하고 인증하는 방식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여 적극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영무버스 학생부대표 문정인 학생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신체활동이 부족한 학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번 영무버스 활동을 통해 흥미로운 수업 내용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자발적인 신체활동을 이끌어내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있다. 학생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체육교육과 학생들의 노하우를 녹여 다양한 체육 컨텐츠를 제공할 것이다.”고 포부를 전했다.

이후 이화여자대학교에서는 최소한의 인원이 안전을 준수하며 지역아동센터에 방문해 체육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 8개교에서도 순차적으로 사업을 재개하여 스포츠를 통한 나눔문화와 재능기부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이다. 데상트스포츠재단은 “코로나19로 인한 상반기 영무버스 활동이 어려웠으나 하반기에는 지역 아동·청소년 체육교육 이 외에도 체육전공 학생들을 위한 진로 멘토링과 같은 다양하고 활발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데상트스포츠 재단에서 운영중인 스포츠 대중화 지원사업인 ‘MOVE SPORT(무브스포츠)’ 역시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신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무브챌린지’의 적극적인 도입으로 청소년 스포츠 활동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수해재난기부금 3천만원 기부
피해 지역 복구 및 수재민 돕기 서울 사랑의열매 통해 전달

전국 곳곳에 여전히 폭우로 인한 피해 주민들의 고통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미디어커머스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수재민을 돕기 위해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수해재난기부금 3천만 원을 기부하고, 긴급 이재민 구호와 수해지역 복구를 지원했다. 젝시믹스 이수연 각자대표는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심적, 물적 고통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피해지역이 정상적으로 복구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간 사회 공헌 활동에도 꾸준히 힘써온 이 회사는 1월과 7월에는 두 차례에 걸쳐 기능성 스포츠웨어 및 애슬레저 의류 총 5만여 벌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엔젤스헤이븐에 기부했다. 비용으로 환산하면 판매가 기준 약 20억원 상당에 해당한다. 또한,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의료진들을 위해 대구지역 감염병 전담 병원으로 지정된 근로복지공단대구병원에 생필품 및 간식들을 전달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 응원 캠페인인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해시태그를 업로드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현재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를 비롯해 위생용품과 생활용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휘아, 남성 의류와 화장품 등을 만드는 마르시오디에고 등을 보유하고 있다. D2C 판매 방식을 통해 유통단계의 거품을 줄이는 등 끊임없는 실험을 지속하며 전에 없던 비즈니스 모델로 신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왼쪽부터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 신치용 진천국가대표선수촌장, 더조은 이경환 대표
왼쪽부터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 신치용 진천국가대표선수촌장, 더조은 이경환 대표

애플라인드 선수단에 특별 제작한 태극 마스크 5만장 기부
국가대표 선수용 KF94 경량소재 숨쉬기 편안한 태극마스크 특별제작!

국내 기능성 스포츠의류 브랜드 애플라인드가 코로나 19를 극복하기 위해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더조은 마스크와 함께 특별 제작한 ‘국가대표 선수단용 태극 KF94 마스크’를 기부했다.

애플라인드는 지난 23일 대한체육회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전달식을 열고 태극마크가 들어간 ‘국가대표 선수단 KF94 마스크’ 5만장을 기부했다. 전달식에는 신치용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장, 더조은 이경환 대표,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와 임병숙 전무 등이 참석했다.

국가대표 선수단 마스크는 운동하는 선수들에게 맞춰 숨쉬기 편안하면서 안전한 KF94 마스크로 제작되었다. 4중구조 보호필터를 경량소재로 제작하여 가볍고 숨쉬기가 편안하며,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준다. 또한 모든 원단 및 자재, 생산까지 국내에서 제작한 의약외품 마스크다.

더욱이 입술이 닿지 않는 3D 입체 구조 설계, 편리한 노즈클립, 고탄력 이어밴드로 착용감이 편안하다.

애플라인드 김윤수 대표는 “숨쉬기 편안하면서 안전한 태극 KF94마스크가 국가대표 선수단의 경기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단이 걱정 없이 도쿄올림픽 준비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애플라인드는 지난 리우올림픽에서 국가대표 선수단이 지카바이러스 걱정 없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기 퇴치 기능성 스포츠의류를 개발하여 양궁, 태권도, 역도 국가대표 선수단에게 제공한 바 있다.

 

구스 침구 브랜드 ‘크라운구스’ 글로벌 구호활동 화제
로널드 레이건 UCLA 메디컬 센터에 마스크 및 의료 물품 공식 지원

글로벌 럭셔리 구스이불 브랜드 ‘크라운구스(대표 이재성)’가 로널드 레이건 UCLA 메디컬 센터(Ronald Reagan UCLA Medical Center)에 방역 마스크 및 의료 물품을 공식 지원했다.

미국 로스엔젤레스에 위치한 로널드 레이건 UCLA 메디컬 센터는 명문대학인 UCAL(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소속으로,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의 이름을 본따 설립, 2017 미국 전국 의료 시설 순위 7위를 달성한 미 서부 최고 병원이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펜데믹으로 미 정부가 ‘자택격리(Stay at Home)’ 행정 명령을 선포하면서 외부인의 방문이 모두 중단되면서 의료물자 공급에 난항을 빚어 왔다.

지난 3월에는 소속 간호사들이 마스크, 가운을 비롯한 기초적인 의료 장비는 물론 방호복 같은 코로나 환자 진료를 필수적인 의료물자 공급을 통해 의료진과 환자의 안전을 대책 마련을 촉구하기도 했다.

이에따라 미국 비벌리 힐즈에 매장을 두고 있는 크라운구스는 이미 캘리포니아 메디컬센터(California Hospital Medical Center)를 비롯한 관련 기관에 자사의 방직 생산 공정 일부 설비를 전환해 제작한 마스크를 전달한 데 이어 이번에도 의료물품을 적극 공급해 주목을 끌었다.

크라운구스 USA 총괄 디렉터는 “크라운구스는 코로나 19 이슈의 존속한 해결을 위해 국제 사회와 협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세계 각지의 국립 병원 및 비영리 단체, 관련 기관들에 꾸준한 지원을 해나갈 계획”을 밝혔다.

이외에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CSR활동을 펼쳐오고 있어 주목을 끈다.

할리우드 자선행사 후원은 물론 유럽 왕실 침구 프랑스 문화 박물관 기증을 통한 문화유산복원 프로젝트를 비롯, 배우 박상원의 사진전 ‘A-Scene’ 공식 후원, 두 민과 유충목 작가와의 아트 프로젝트, 서울옥션 및 가나 아트센터와 지속적인 컬래버레이션 등 다각도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크라운구스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럭셔리한 침구 시장을 리드하며 글로벌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한혜연 스타일리스트의 방문 이후 연일 매진기록을 기록한 힐튼 부산 크라운구스 스위트 룸 패키지의 인기에 이어 최근 6성급 호텔 그랜드 머큐어와 함께한 ‘그랜드 머큐어 크라운구스 스위트 룸 패키지’까지 인기 반열에 올라 주목을 끈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