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개발 면소재로 남다른 ‘우리반팔’ 탄생

겉은 USA코튼, 안은 SUPIMA코튼, 착용감 형태 안정성 모두 우수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드아웃’이 새롭게 출시한 ‘우리 반팔 (US TEE)’ 티셔츠의 소재가 주목을 끈다.

하이드아웃 소재 사업부가 직접 개발해, ‘USA 코튼’과 ‘SUPIMA(수피마) 코튼’을 각각 겉면과 안면에 조직하여 두 가지 장점을 살린 면 티셔츠가 특징이다.

수피마 코튼은 면 소재의 캐시미어라고 불릴 만큼 최고급 소재다. 면섬유의 길이가 길어 수분 흡수력이 좋고, 감촉도 부드러워 착용감이 우수하다. 반면 너무 얇고 하늘거리는 특징이 있어 몸의 실루엣을 그대로 드러내는 단점도 있는데, 하이드아웃은 겉면에 탄탄한 USA 코튼을 더해 티셔츠의 모양이 잘 유지되도록 한 것. 상품명 또한 USA의 ‘U’와 SUPIMA의 ‘S’를 따서 ‘US TEE’, ‘우리 반팔’로 지었다. 컬러는 화이트, 블랙, 챠콜 기본 색상에 라이트 블루, 머스타드, 카키, 브라운 컬러를 더해 총 7가지로 출시했다. 포인트가 되는 컬러도 채도를 낮춰 어떤 하의에도 잘 어울리도록 컬러를 선택했다. 가격은 3만3천원.

하이드아웃 이현찬 차장은 “단순한 티셔츠라도 핏(fit)이 무너지지 않으면서도 몸에 닿는 촉감까지 좋은 티셔츠를 만들기 위해 USA 코튼과 수피마 코튼의 장점만을 모아 우리 반팔을 기획했다. 소재에 온 힘을 기울였기 때문에 베이직 디자인이지만 한결 고급스럽게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