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염료로 솔리드 염색 이어 디지털 날염까지

비전랜드, 세계 최초 천연염색 · 양산 날염염료 개발 성공
인체 무해·환경보호용 국민 마스크 개발 본격 판매
100회 세탁해도 형태, 기능 변함없고 2개면 올여름 OK

김기완 사장

가내 공업 수준을 탈피해 공장 단위 양산 체제의 천연염색 공장을 세계 최초로 가동하고 있는 비전랜드(대표 김기완)가 솔리드 염색뿐 아니라 천연염료를 활용한 프린트 염색 기술까지 최초로 개발해 양산 체제에 들어갔다.

비전랜드는 독자적인 기술로 천연염료를 활용한 천연염색(PD)에 이은 프린트 염색까지 개발한 획기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유명 의류·신발 업체에 원단을 공급하는 한편 빨아 쓰는 천연염색, 천연 날염 마스크를 개발, 국민 마스크로 보급하기 위해 본격 마케팅에 나섰다.

관련 업체에 따르면 세계 최초로 가내 공업 형태의 고난도 천연염색을 공장 단위 양산 체제로 전환해 대구염색산업단지 내에 천연염료를 사용한 천연염색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비전랜드는 또다시 세계에서 처음 천연염료를 활용해 날염 원단을 생산하는데 성공해 디지털 날염용과 스크린 프린트, 로터리용에 이르기까지 프린트 원단 전반에 걸쳐 천연염료를 접목시키는 신기술을 개발했다.

식물에서 채취한 원료를 사용한 천연염료와 이를 활용한 일반 솔리드 원단 염색의 양산체제를 처음 개발한 비전랜드는 천연염료를 이용한 각종 프린트 직물까지 천연염료를 활용함으로써 지구 환경 보호와 인체 건강 섬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독일 최대 어패럴과 신발 브랜드이자 서플라이어인 독일 C&A가 비전랜드의 천연염색 원단을 활용해 패션 제품에 접목시킨데 이어 나이키에서도 지난해 비전랜드의 천연염료 원단을 신발에 접목시켜 시제품 7만 족을 미국과 한국에 동시 선보여 출시 5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나이키는 지난해 시제품 7만 족에 대한 원단 분석과 소비자 반응을 체크한 이후 예상보다 소비자 반응이 크게 높아진 사실에 힘입어 최근 지난해의 갑절 이상 물량을 신발에 접목시키기로 하고 이미 오더를 발주했으며 아디다스도 천연염색 원단을 활용해 신발과 의류에 접목시키기 위해 상담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미국과 유럽 바이어들은 지구환경을 살리고 인체에 무해한 의류와 신발용 원단으로 식물성 천연염료를 활용한 친환경 건강 원단의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져 이 부문 시장 잠재력은 예상을 웃돌 정도로 큰 규모로 알려지고 있다.

이같이 세계 최초로 100%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천연염료를 사용한 천염 염색 원단(프린트 포함)의 양산 체제에 들어간 비전랜드는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점을 중시, 바로 천연염색과 천연염료로 생산된 프린트 원단을 마스크에 접목시켜 100회 이상 빨아도 이상이 없는 신개념의 마스크를 생산해 국민 마스크로 보급할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비전랜드는 마스크가 입에 밀착돼 있어 화학섬유나 부직포 성분이 입을 통해 목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이 경우 인체에 맹독성이 강한 문제점이 있다고 보고 천연염색 원단을 활용한 다양한 마스크를 양산해 보급하고 있다.

비전랜드가 생산 공급하고 있는 천연염료, 천연염색 원단을 활용한 마스크는 부직포 필터 부문을 천연염색의 부드러운 원단으로 덧붙여 입과 호흡기에 들어올 수 없도록 한 MB 필터 마스크를 비롯 덴탈 마스크, 원단 마스크를 사이즈별로 구분해 판매하기 시작했다.

특히 천연염료 염색 원단이기에 화학 염료 사용 제품에 비해 인체에 비해 무해하고 환경 보호에 좋은 것은 물론 다양한 생산 제품으로 패션 마스크 기능을 하며 흡한속건과 항균·항바이러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향후 국민 마스크로 크게 선호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비전랜드가 개발한 패션 마스크는 100회 이상 빨아도 기능에 변화가 없으며 MB 필터를 탈부착시키도록 고안돼 있어 용도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비전랜드는 화섬교직물 전문 업체이자 인도네시아에 종업원 7,000명 규모의 봉제 공장과 일반 염색 공장을 보유하고 연간 2억 달러 규모의 원단 및 의류 제품을 생산 수출하는 회사이며 지구환경보호와 인체 무해한 천연염료 개발과 이를 활용한 천연염색 공장에 십수 년간 연구와 투자를 강화해 오늘날 세계에서 손꼽히는 천연염색 공장을 가동하고 있는 전문 업체다. <조>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