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 브랜드로 내수진작과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

국내 골프업계가 호황을 맞으면서 관련 패션 시장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정부가 일본을 상대로 WTO 제소 절차를 재개하기로 결정하자 증시에서는 애국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다.

특히 해외 브랜드 비중이 큰 골프업계에도 애국테마주가 일제히 상승하자 지난 6월 4일 까스텔바작 주가도 상승 마감된 바 있다.

 

 해외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큰 국내 패션시장에서 글로벌브랜드로 이름을 올린 까스텔바작은 프랑스 디자이너 장샤를 드 까스텔바작이 런칭한 브랜드 상표권을 패션그룹형지가 인수하고, 프랑스 디자인 센터 PMJC를 100% 자회사로 운영하며 글로벌 헤드쿼터를 한국에 두고 있는 한국 기업'이라는 점에서 애국 테마주로 각광받고 있다..

까스텔바작 관계자는  “프랑스 오리진 패션과 디자인을 국내 시장에 도입, 한국 기업으로서 해외시장에 진출해 위상을 높이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기업 실적과 가치 향상에 주력해 글로벌 시장에 국격을 높이는 글로벌 브랜드 자부심을 지켜나갈 것” 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최근 이러한 흐름 속에 프랑스 브랜드를 인수한 한국 기업으로 골프웨어 까스텔바작의 매출 또한 5월 재난지원금 사용 이후 전년비 30% 성장하는 등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