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ETEC연구원 ㈜메디위너와 의료용 압박밴드 코스메틱 기능성 부여 기술이전 업무 체결

DYETEC연구원(원장 최진환)은 ㈜메디위너(대표 백학선)과 코스메틱섬유 제조기술 이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위너는 부산에 위치한 의료용 압박밴드 전문 제조 기업으로써 현재 전국 100여 개 전문병원 및 3개 의료기기 유통회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중국산 의료용 압박밴드가 95%를 점유하고 있는 국내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의료용 압박밴드의 국산화를 실현한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의료용 압박밴드는 혈액이 고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체의 일부분을 탄력으로 압박하거나 잡아주는 기구로 단계적 점진감압 설계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의료기기로써, 보험급여 제품으로 1,000억 원에 육박하는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의료용 압박밴드의 경우 압박성능은 우수하지만, 장시간 착용 시 피부가 건조해지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피부 보습 기능이 있는 의료용 압박밴드의 개발이 절실한 상황이다.

DYETEC연구원 기능성소재연구단(전재우 책임연구원)은 2014년부터 코스메틱섬유를 연구해왔으며, 섬유상에 코스메틱 기능을 부여하는 기술 및 코스메틱 효능의 지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 기술은 코스메틱 기능성(보습, 탄력증진, 지방분해촉진 등) 유효물질을 담지한 마이크로/나노캡슐을 바인더를 이용하여 섬유상에 부착하는 기술로써 초기의 효능은 바인더 층 위로 노출되어 있는 마이크로캡슐에서 발현되며, 장기효능은 바인더 층 아래의 나노캡슐에서 발현되어 효능의 지속성을 향상시킨 가공방법이다.

코스메틱섬유는 섬유에 화장품 기능을 융·복합화한 소재로써, 인체에 직/간접적으로 건강(혈행개선, 통증완화 등)과 뷰티(슬리밍, 보습/퍼밍 등)의 효과를 부여하는 섬유상의 소재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DYETEC연구원은 코스메틱섬유 제조기술을 이전하고, ㈜메디위너는 고부가가치의 코스메틱 기능성 의료용 압박밴드를 생산/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