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2호점 개점, 패션 ICT 기술 융합 모델 대량생산 및 디자이너 브랜드 커스터마이징 두번째 공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지원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며 (주)밀앤아이가 운영하는 ICT 기반 맞춤형 의류제조공간인  '위드인24+올스튜디오스'가  오늘(22일)  경기도 하남시 스타필드점에 2호점을 본격 개점했다.

지난해 동대문 롯데 피트인에 시범적으로 운영된 위드인24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켜  동대문 두타점에  정식 매장을 오픈한 데 이어  두번째 매장이다.

WITHIN24+ALL STUDIOS 참여 디자이너 7인과 명유석 대표 (좌측부터 김학선 한현주 전혜린 명유석 대표 이서윤 양윤지 고우리 정윤철)
WITHIN24+ALL STUDIOS 참여 디자이너 7인과 명유석 대표 (좌측부터 김학선 한현주 전혜린 명유석 대표 이서윤 양윤지 고우리 정윤철)

'위드인24+올스튜디오스'  하남 스타필드점은  두타몰 매장과 동일한 시스템으로 전개된다.

즉,  고객이 디지털 룩북에서 의상을 선택한 고객의 아바타를 통해 가상 피팅을 구현,  3D 디자인 커스텀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한 후 바디 스캐너로 신체 측정을 완료,, 최종 결재와 동시에 맞움 생산을 진행하게 된다.

올스튜디오스 민간 주관기업인 밀앤아이 명유석 대표는 "코로나 사태로 여러가지 어려운 시기이지만 동대문 패션특구 경쟁력을 기반으로  패션산업의  ICT 기술 융합 트랜드 선도를 위한 새로운 패션의 패러다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알렸다.

특히 사물인터넷(IoT)과 5G를 활용, 동대문 봉제공장을 연결해 대형 물량을 수주하고 각 공장별로 물량을 배분하고 수주에서 생산까지 전(全) 공정을 관리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2021년까지 네트워크 시스템을 개발해 10개 봉제공장에서 우선 시범 운영하고 봉제공장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는데 이어 2022년에는 상용 운영 및 5G 스마트 공장과 연계할 방침도 세웠다.

지난 22일 기자가 스타필드 올스튜디오스 가상 피팅을 체험해보고 있다.
지난 22일 기자가 스타필드 올스튜디오스 가상 피팅을 체험해보고 있다.

ALLSTUDIOS는 K패션 디자이너 7명과  협업한 스타일부터 각 디자인별 소재, 컬러, 디테일 등 디자인 요소에 변혀을 주어 소비자가 제품 구매시 나만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2020 S/S 컬렉션은 WHY RI ROVER(고우리)를 비롯 exyai(김학선), BLA XIII(정윤철), FLENO(이서윤),  rin jeon(전혜린) VEGAN TIGER(양윤지), TOSE(한현주)가 참여, 밀앤아이 디자인팀이 함께 참여했다. 

'올스튜디오스' 사업부 전순표 본부장은 "동대문 패션시장의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두타 매장 1호점 오픈에 이어 하남 스타필드점은 국내 대표 패밀리  쇼핑공간이자 테마파크인 만큼 우수한 집객력을 자랑하는 곳인만큼 오랜 기간간 심혈을 기울여 2호점 매장으로 준비해왔다"면서 "점포 위치 역시 주력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위치인데다 70여평에 달하는 넉넉한 쇼핑동선과 소비자들에게 ICT 융합 비스포크 맞춤형 트랜디한 옷을 24시간내에 제작하는 혁신 매장에 대한 관심은 빠르게 커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한편, 22일 국내 ICT 패션 융합매장 2호점을 오픈한 하남 스타필드 매장은 첫날부터 화제를 모았다. 국내 원하는 디자인을 24시간내에 맞춤제작하는 트랜디한 패션 매장 오픈과 동시에 고객 이벤트를 통해 고객몰이에 나섰다. 우선  오픈 첫날부터 구매시 에코백을 증정하고 10만원 이상 구매시 오슬로 아메리카노 이용권, 일부품목 10%할인등을 6월 7일까지 진행한다.

22일 개점한 위드인24+올 스튜디오스  하남 스타필드점 매장 전경.
22일 개점한 위드인24+올 스튜디오스  하남 스타필드점 매장 전경.
 7인의 디자이너 협업 상품들
 7인의 디자이너 협업 상품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