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글로벌 기부금 펀드’ 조성해 4월 1일부터 순수익의 3분의 1 기부
전염병 예방 위생용품 전달 및 국제 비영리 기구 ‘워터에이드’와 급수 스테이션 설치

탐스 코로나19 극복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 포스터
탐스 코로나19 극복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 포스터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가 국내 전개하는 미국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TOMS)’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을 극복하기 위한 글로벌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탐스 글로벌 본사는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에 대응해 ‘코로나19 글로벌 기부금 펀드(COVID-19 Global Giving Fund)’를 만들고, 4월 1일부터 순수익의 3분의 1을 기부하고 있다.

캠페인은 국제사회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탐스는 코로나19 극복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탐스는 ‘코로나19 글로벌 기부 펀드’를 통해 위생용품 구비가 어려운 국가의 시민들에게 마스크, 손 세정제 등 전염병 예방 용품을 직접 전달한다. 또 국제 비영리 기구 ‘워터에이드(WaterAid)’와 협업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급수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탐스의 최고 책임자 ‘에이미 스미스(Amy Smith)’는 “탐스는 지역 사회 시민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 사명감을 갖고 임해왔다”라며 “고객들과 함께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한 전 세계인들의 노력을 계속 지원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탐스 브랜드 로고
탐스 브랜드 로고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