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합니다 [2020 대한민국섬유소재품질대상]

새틴, 샤므즈, 란제리 세계 최고 품질 명성

안성권 대표이사

대구 섬유 업계에서 손꼽히는 우량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는 ㈜진성글로벌(대표 안성권)이 ‘2020 대한민국섬유소재품질大賞’의 영예를 안았다.

특수 폴리에스테르직물과 최고급 란제리를 주축으로 미국과 유럽에 전량 수출하고 있는 이 회사는 차별화 신기술의 명가로 정평이 나 있다.

섬유 신기술 개발의 大家인 안성권 회장이 독자적으로 고급 화섬 직물과 란제리를 개발해 미국과 유럽의 유통바이어와 디자이너 바이어에게 대량공급하고 있다. 국내 기업과는 품질과 가격 경쟁을 철저히 배제하는 이 회사는 일본과 이탈리아 전문 업체와 자웅을 겨루고 있다.

진성글로벌은 일본에서도 가장 앞선다는 ‘뎁스’와 특수 샤므즈와 새틴(사틴) 원단을 갖고 미국 바이어들이 테스트한 결과 “진성 원단이 월등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내릴 정도다. 안 회장이 화섬감량 직물의 조직을 직접 창안하고 디자인해 특수 감량 가공한 후가공 직물은 천연실크나 비스코스 레이온 촉감을 그대로 느끼게 한다.

주종품의 하나인 란제리 역시 원사 소재에서 조직, 디자인, 염색가공 전 분야에서 세계 일류 상품으로 평가받는 이 분야의 대표적인 강소기업이다. 품질의 비교우위를 바탕으로 철저하게 고가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미국의 고급 백화점과 유통 체인 13곳과 자라를 비롯한 글로벌 SPA 브랜드가 주 거래선이며 아마존에도 한국에서 가장 많은 원단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 회사 안 회장은 아무리 좋은 조건을 제시해도 중국산 원사는 철저히 배제하고 중동이나 동남아 저가 시장에는 아예 눈길도 주지 않은 독특한 기업인이다.

특수 감량 가공 화섬직물과 란제리 명가답게 미국과 유럽의 대표적인 유통바이어와 거래하는 대신 절대 가격 경쟁을 베재하는 원칙을 지킨다. 품질로 승부하되 만에 하나 품질 하자가 발생할 경우 지체 없이 전액 현금으로 배상하는 독특한 경영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이같은 공신력이 해외 바이어들 사이에 입소문이나 어떤 불황이 와도 오더 걱정이 없는 회사로 소문나 있다. 오히려 미국과 유럽 고급 바이어들의 오더가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쇄도해 이를 거절하느라 애를 먹기도. 법인 ‘진성글로벌과 진성섬유, 진성무역’ 3개사 연 매출이 연간 2,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강소기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