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 적용한 에코티 컬렉션 30여 개 스타일 선보여

‘챌린지 워터 반팔 라운드티’를 착용한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소지섭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제50주년 지구의 날(22일)을 맞아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적용한 ‘에코티(ECO TEE) 컬렉션’ 출시와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시즌 500ml 페트병 약 370만 개를 재활용한 ‘에코 플리스 컬렉션’ 출시를 통해 패션업의 ‘플라스틱 저감 운동’에 앞장서 온 노스페이스는 이번 시즌에도 ‘에코티 컬렉션’을 통해 플라스틱 재활용의 긍정적 가치 전파 및 에너지 자원 절약과 온실가스 배출 감소와 연계된 제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에코티 컬렉션’은 플라스틱으로부터 생태 환경의 위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해양 동물과 멸종 위기 동물 등의 그래픽을 적용한 30여 개의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티 컬렉션’의 대표 제품은 ’챌린지 워터 반팔 라운드티(CHALLENGE WATER S/S R/TEE)’로 해마, 문어 등 플라스틱으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는 해양 동물의 그래픽과 함께 청량감을 주는 라임 에이드, 파우더 블루 등 5가지 색상을 제품별로 각각 적용했다. 톤 온 톤의 노스페이스 빅 로고가 해양 동물의 그래픽과 은은하게 잘 어우러진 제품이다.

‘챌린지 반팔 라운드티(CHALLENGE S/S R/TEE)’는 노스페이스의 브랜드 철학인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을 모티브로 한 드로잉이 돋보인다. 이 제품은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난 친환경 원사를 사용해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해주며, 세균과 박테리아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기능을 갖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색상은 네온 그린, 퍼플, 아이보리, 및 블랙 등 총 4가지이다.

레서 판다(LESSER PANDA), 유라시아 수리 부엉이(EURASIAN EAGLE OWL) 등 멸종 위기 동물의 그래픽을 적용한 ‘고 그린 스웻셔츠(GO-GREEN SWEATSHIRTS)’는 포피 레드, 아이보리, 멜란지 그레이, 블랙, 네이비 총 5가지 색상에 각기 다른 동물 그래픽을 적용했다. 최근 패션 트렌드에 맞게 세미 루즈 핏을 적용한 제품으로 편안한 착장감을 제공한다. 여름시즌까지 착용 가능한 그린 반팔 라운드티(GO-GREEN S/S R/TEE)’도 함께 출시되었다.

‘에코티 컬렉션’ 출시와 함께 노스페이스는 홍보대사 소지섭과 신민아가 올바른 페트병 분리배출 방법을 직접 안내하는 영상을 공개하는 한편, 노스페이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에코티 컬렉션’ 증정 이벤트를 오는 5월 3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영원아웃도어 관계자는 “노스페이스의 에코티 컬렉션과 함께 더 많은 소비자분들께서 새로운 가치를 입는 착한 소비에 동참하여 환경 보호에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 ‘챌린지 워터 반팔 라운드티’ (앞면)

 

노스페이스 ‘챌린지 워터 반팔 라운드티’ (뒷면)

 

노스페이스 ‘고 그린 스웻셔츠’ (앞면)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