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낳은 풍경(1) 소비 트랜드 대변혁

홈트㵀 겨냥 안다르 ‘#하루한번 따라하기’ 챌린지 등 마케팅 활발
“Y절개 없애고 허리밴드 넓게” 라이크라 쿨맥스, 쿨소재, 트리코트 소재 강화

트리코트 히든패널, 이너 라이너로 팬티라인 걱정 NO~!
진화하는 레깅스 “에슬레저 열풍 몇 년간 지속될 것”

국내 코로나19감염 확산과 미세먼지 등 외부 환경 요인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비대면 서비스’ 즉 언텍트(untact)가 모든 산업의 소비를 바꾸고 있다.

집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소비 트랜드가 안착되면서 국내 패션 기업들은 온라인 판매와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이 '실내 운동의 붐’을 일으키며 무기력함 극복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즐기는 ‘홈트족’이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의 매출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요가매트와 폼롤러, 요가링 등 집에서 즐기는 각종 운동 도구와 더불어 실내는 물론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감각적인 '애슬레저 룩'을 찾는 소비층이 늘고 있다.

 

안다르 기획 물량 조기품절 완판 비롯 홈트족 위한 ‘하루한번 챌린지’ 이벤트 화제

에슬레져 리딩 브랜드 ‘안다르’는 지난 10일부터 홈트레이닝 기획전을 열고 최대 63%까지 세일에 돌입 후 빠르게 상품이 소진, 요가 메트를 비롯해 함께 기획한 레깅스와 브라탑 등 인기 의류 제품까지 모두 품절됐다.

‘홈트용품’에 이어 ‘홈트레이닝 영상’이 연일 인기를 보이자 안다르는 홈트족을 위한 SNS ‘하루 한 동작’ 챌린지 이벤트를 열었다.

“같이 운동하며 코로나 극복해요!” 유트브 영상 속에는 ‘반가부좌 비틀기’, ‘고무카사나’ 등 기초 체력을 기르며 코어 운동에 좋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트 동작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루 한 동작’ 영상을 시청 후 인증 영상을 해시태그로 올리면 15만원 상당 요가키트도 증정하는 소비자 참여 유도형 이벤트는 나비효과처럼 퍼지고 있다. 데상트코리아가 운영하는 신개념 피트니스 공간 ‘무브360’에서부터 여성전문 피트니스 커브스까지 ‘따라하기 운동 챌린지’가 확산되고 있다.

주목할 점은 홈트족 인구가 늘면서 덩달아 에슬레져 웨어 매출도 자연스럽게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

운동만을 위한 옷차림이 아닌, 운동을 즐기면서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예쁜 운동복'에 대한 니즈는 해를 거듭할수록 확산될 조짐이다.

이에 관련 패션 브랜드들이 앞다퉈 에슬레져 룩을 진화시키며 다양한 홈트족 겨냥 제품에 가격경쟁력까지 탑재한 신규라인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스타일리쉬한 여성 에슬레져 ‘휠라 스튜디오(FILA STUDIO)’ 런칭

올 봄, 운동만을 위한 옷차림이 아닌, 운동을 즐기면서 일상에서 착용 가능한 '예쁜 운동복'에 대한 니즈가 높아가는 가운데 휠라가 여성 특화 에슬레저 라인 '휠라 스튜디오(FILA STUDIO)'를 론칭했다.

휠라 스튜디오는 휠라 여성 퍼포먼스 라인인 FILA FIT를 리뉴얼, 운동하는 여성을 넘어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편안함을 지향하며 휠라 로고 테이핑을 중심으로 핵심 아이템인 5가지 컬러의 휠라 스튜디오 플로우 레깅스를 비롯 경량재킷과 브라탑, 스웨트셔츠, 이너탑, 팬츠 등 에슬레져 룩을 선보였다.

나일론 경량 소재 재킷은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뿐 만 아니라 쿨한 터치감으로 운동 전후 입기 좋다. 티셔츠, 트레이닝 상하의 세트는 스트레치성이 우수한 폴리스판 소재를 사용해 뛰어난 복원력을 자랑하며, 일부 집업재킷은 허리 부분 스트링으로 신체에 맞는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양면에 광택을 완전히 없앤 풀 덜(full dull) 소재를 비롯 집엎 재킷 등 패셔너블한 운동복과 데일리 패션을 위한 제품은 합리적 가격을 책정해 레깅스 3만원대부터 재킷 9만원대.

 

디스커버리 우먼스 라인, 쿨맥스 레깅스 시리즈 출시

에프앤에프(F&F, 대표 김창수)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도 올 봄 ‘매 순간, 너만의 핏을 플렉스(Flex)하라!’는 의미의 플랙스 레깅스 시리즈를 출시했다. 요가, 피트니스 등 인도어 스포츠를 넘어 일상 및 특별한 여행지, 액티브한 레저활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도를 높였다.

여성 인체 특성 및 활동성을 고려해 신축성이 우수하고 회복력이 좋은 라이크라 스판사 및 다리 라인 절개, 힙라인 V자 절개 등 보정기능 강화 등 컨투어링을 한 듯 슬림하고 볼륨 있는 바디라인을 연출한다. 앞면 절개선 제거로 Y존 커버 및 9cm의 넓은 허리밴드, 아이스 레깅스에는 열과 햇빛을 반사해 최적화된 온도를 유지하게 해주는 트라이자로 가공된 트리코트 원단을 적용했다.

평소 싸이클링과 여행을 즐기는 건강한 이미지의 에이프릴 나은과 플렉스 레깅스 캠페인 영상 ‘나를 위한 LIKE를 찾아 떠난 여행’ 영상을 공개, 평범한 일상을 보내는 여성들이 낯선 여행지에서 즐거움을 발견한다는 주제로 다양한 스타일의 플렉스 레깅스를 입고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가격은 4만 9천원부터 7만 9천원 선.

 

신생기업 유비케이컴퍼니, 에슬레져 ‘시크릿 레깅스’ 론칭

유비케이컴퍼니(대표 박미애)가 최근 런칭한 피트인 애슬레져 신제품 ‘시크릿레깅스’는 특수 개발된 파워업 쿨소재를 사용해 몸매 보정력과 땀이 차지 않아 쾌적함을 강조한다. 3D입체 패턴 3중 구조의 하이웨이스트 패널이 힙업 볼륨감은 살리고 복부와 허리라인은 매끈한 라인으로 정리해주는 등의 쉐이핑 효과도 갖는다.

특히, 전면의 패턴을 절개하지 않아 Y존 프리 기능을 비롯는 이너 팬티의 기능을 내부에 장착해 별도의 속옷을 입지 않고도 레깅스 하나로 완벽하게 핏을 연출한다.

트리코트 나일론 스판 소재의 히든 패널과 항균 소취 기능이 있는 100% 순면 소재의 이너 라이너를 통해 히든 패널은 3중 구조의 하이웨이스트 패널과 연결되어 아랫배의 실루엣을 매끄럽게 표현해주는 역할을 한다.

상품기획 총괄 박지현 이사는 “기존의 레깅스를 입고 활동 시 속옷으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커다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임파선 부분의 압박감이나 허리 조임도 없어 몸에 무리를 주지 않아 운동이나 일상 활동 시, 건강하고 자유로운 레깅스 착용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조정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