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 X 어워드
X-바이오닉 협업

스위스 하이퍼포먼스 스포츠웨어 기업 X-바이오닉과 독일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가 올해 초 함께 런칭한 러닝용 의류 콜라보 컬렉션의 혁신성이 공식적인 인정을 받았다.

X-바이오닉과 푸마가 처음으로 콜라보를 통해 소개한 한정판 컬렉션 '런비터블(Runbeatable)'이 최근 플러스X 어워드를 통해 인정받았다. 플러스X 어워드(PlusX Award)는 테크놀로지,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부문 제품들에 대한 어워드로 글로벌 최대 규모 중 하나다.

X-바이오닉은 지난 11년 간 연속으로 이미 플러스X에 의해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로 지목돼왔다. 올해 기업의 총 12개 제품 및 제품 시리즈가 플러스X로부터 인정받게 됐다. 푸마와의 컬렉션이 이 중 하나다. 컬렉션은 혁신성, 디자인, 기능성, 어고노믹스, 고품질 부분에서 한꺼번에 높은 평가를 받게 됐다.

한편 푸마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비즈니스에 부정적인 임팩트가 미치고 있다고 보고하기도 했다. 지난 2월 초부터 세일즈와 소싱 양쪽 면에서 영향을 입고 있다는 것이다.

푸마의 중국 내 소싱은 기업 해외 소싱의 20%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완제품 제작 공장들은 다시 오픈한 이후 80~100% 캐퍼로 운영되고 있다. 2월 중국 내 매장들을 일시적으로 운영 중지했던 것에서 매출에 악영향이 있었으나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일본, 한국 등 일반적으로 중국 관광객들로 인해 혜택을 입어온 지역들 내 매출 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푸마는 단기적으로 기업이 현 상황을 최대한 잘 극복하기 위해 대처하겠지만 동시에 브랜드를 강화하기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이를 통해 상황이 정상화됐을 때를 위한 모멘텀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