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섬유수출입협회가 2020년도 산업통상자원부 섬유패션산업활성화기반마련사업 중 '프리미엄 소재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의 수혜기업 선정을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소재 개발을 통해 신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섬유패션 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을 제작하고 맞춤형 기획, 기술컨설팅 및 마케팅 지원을 통해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을 확대하려는 사업목적으로 진행된다.

전담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에서 하며 지원내용은 크게 고부가가치 패션소재와 첨단 섬유소재로 나뉜다. 이 중 고부가가가치 패션소재 부문에 지원가능한 기업은 패션 소재를 생산하는 중소기업, 시장성이 높은 참신한 아이템을 제작하고자 하는 의지가 강한기업, PV, UNICA 등 프리미엄 전시회에 참가하거나 참가할 역량이 있는 기업을 우대한다. 첨단 섬유소재 부문의 경우 슈퍼섬유 활용 부품소재 생산기업, 산업용 부직포 생산기업 또는 희망기업, 하이테크섬유 생산기업 또는 희망기업, ICT 스마트섬유 생산기업 또는 희망기업 등이 지원가능하다.

신청은 이메일과 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관련양식 및 개발제안서는 한국섬유수출입협회 홈페이지(www.textra.or.kr) 혹은 프리미엄소재 웹 플랫폼(www.ktextile.or.kr 또는 www.techtex.or.kr)을 통해 다운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달 25일 오후 6시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한국섬유수출입협회 R&D 지원본부 윤재원 과장(02-6284-5011)이나 최민기 과장(02-6248-5010)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